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번 세계최초로 1TB의 용량을 가진 세컨드라이브에 대해서 포스팅한데 이어 이번에는 세컨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PC가 아닌 아이폰을 통해서 불러오기를 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할려면 세컨드라이브 아이폰용 앱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뒤에는 세컨드라이브 앱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제 세컨드라이브 계정에는 mp3파일과 이미지파일, 그리고 동영상 파일 몇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pc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세컨드라이브를 통해 mp3 및 동영상 등을 재생할수 있습니다.


세컨드라이브에 저장된 mp3 파일 목록입니다. 제가 듣고 싶은 mp3를 하나 클릭해서 들어보겠습니다.


세컨드라이브에 저장된 mp3파일을 아이폰을 통해 재생하고 있습니다. 초기 로딩시 약간 시간이 걸린다는걸 제외하면 끊김없이 mp3가 재생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음은 아이폰을 통해 세컨드라이브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참고로 앞서 밝혔지만 1MB이하의 작은용량을 가진 파일의 경우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세컨드라이브에 저장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이폰화면을 통해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세컨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PC의 경우 windows운영체제를 사용하는데 windows운영체제는 avi라는 동영상 파일포맷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애플기반의 아이폰은 mp4, mov 라는 파일포맷만 지원하고 avi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vi확장자를 변환하지 않고 올렸다면 올리기 전에 미리 mp4, mov확장자로 변환을 하거나 아니면 아이폰의 세컨드라이브 앱이 알아서 변환해주는 과정을 가치고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위 목록에 있는 파일들 중 하나를 클릭해서 재생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제가 동영상파일을 avi확장자로 그대로 올렸기 때문에 세컨드라이브 앱에서 자체변환과정을 거칩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변환시간이 의외로 긴편이라는건데요. 제가 재생하는 동영상 파일이 250MB정도의 용량인데 변환되는 시간이 약 10분정도 되는거 같았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빨리 보고 싶다면 세컨드라이브에 올리기전 미리 mp4나 mov확장자로 변환해 주고 업로드 하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도중에 잠시 일시정지 해보았습니다. 처음 재생할 때 동영상 끊김현상이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일시정지 등 플레이 버튼들을 누르지 않고 동영상을 쭉 감상하면 크게 지장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설정화면입니다. 제가 사는곳이 WiFi신호가 없어서 3G망을 사용합니다.


아이폰에 보관하는 세컨드라이브 파일용량을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냥 기본설정 그대로 해도 무난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을 통해 세컨드라이브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블르베리 2010.03.29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어플리뷰 잘봤습니다. 저도 설치해서 이용해봐야겠어요

  2. 09jhmnu 2010.04.01 1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편한 서비스네요~ 용량이 작은 사진 파일 같은건 시간제한도 없나봐요 ㅎㅎ
    저같이 사진 백업으로 세컨드라이브를 쓰는 사람에겐 알맞는 서비스인 것 같네요
    컴퓨터로만 세컨드라이브가 있는 줄 알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콘치 2010.04.02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익숙한 사운드호라이즌 노래가 보이네요 ㅎㅎ~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풀렸어요 ㅎㅎ

  4. 제스 2010.04.15 09: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서비스같네요 ㅎ 잘사용하면 정말 편리할 것 같구......
    좋은 글 잘ㄹ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