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군용 통신망으로 시작된 인터넷의 역사는 총40여년 뿐이며 그중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WWW서비스는 불과 역사가 20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역사가 짧지만 인터넷 환경은 정말 무서운 속도로 바뀌고 있습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PC나 노트북으로 대부분 유선통신망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했지만 인터넷 전화가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무선인터넷도 같이 활성화되었고 작년부터 나온 스마트폰은 이제 간편하게 이동하면서 인터넷을 접속하면서 서비스를 할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보면 한두번 쯤은 웹하드 혹은 클라우딩 컴퓨터라는 용어를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웹하드는 말 그대로 웹에 있는 하드 즉 클라이언트가 서버측과 계약을 맺고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통해 서버측으로 파일을 전송하거나 다운을 받는 서비스를 웹하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웹하드를 포함한 포괄적인 인터넷서비스를 통틀어 클라우딩컴퓨팅이라고 합니다. 즉 클라우드컴퓨팅은 인터넷 기반의 컴퓨팅 기술을 의미합니다.
오늘 소개할 웹하드 서비스는 나우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세컨드라이브입니다.
언뜻 보기엔 다른 웹하드 서비스와 다를바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다른 웹하드서비스에서는 볼수 없는 지원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가장 인기있는 스마트폰인 아이폰과 연계되는 서비스인데요.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세컨드라이브는 어떤 웹하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지금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초기화면
먼저 세컨드라이브의 URL주소는(http://www.2ndrive.com/app/main.php) 입니다.
제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나서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할 프로그램을 받아야 겠죠. 그런데 초기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니 windows7 windows Vista에서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방법 이라는 배너가 보입니다. 그 배너를 클릭했더니 windows7, windosw Vista에서는 정식지원이 아직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며 다만 계정설정을 통해 비공식적으로 설치하고 사용할수는 있다고 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운영체제가 windows7ultimate 32bit버전입니다. 처음에는 세컨드라이브때문에 운영체제를 XP로 바꿔야 한다는 막막한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다행히 windows7에서 비공식적으로 지원된다고 하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윈도우7에서 세컨드라이브 사용하기
정식으로 지원되지 않지만 몇가지 설정변경으로 윈도우7에서도 마음껏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지 프로그램 하나때문에 운영체제를 다시 XP로 바꾸면 좀 억울하겠죠^^
윈도우7에서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쪽 위에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클릭하세요
그 다음 위의 화면에 나오는데 거기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을 보시면 사용자 계정을 권한단계를 설정하는 건데요. 제일 아래로 바를 내리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자 계정 권한을 설정하고 나서 세컨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세컨드라이브 설치메뉴가 나옵니다.
제가 윈도우64bit를 가지고 있지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아마 세컨드라이브가 조만간 64bit 버전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세컨드라이브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과정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로그인하고 세컨드라이브 로그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런데 세컨드라이브로 넘어가지않고 아래와 같은 오류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알고보니 윈도우7에서 세컨드라이브를 실행할려면 사용자 계정권한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설정도 몇 가지 변경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럼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해 볼까요? 먼저 제어판을 열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누르면 Local Area Connection으로 이동합니다.
Local Area Connection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속성이 나옵니다.
속성을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처럼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 그중 Microsoft 네트워크용 파일 및 프린터 공유항목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Internet Protocol Version4항목을 클릭하면 속성창이 활성화되는데 속성창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오는데 고급버튼을 누릅니다.
고급 TCP/IP설정항목이 나옵니다. 그럼 NetBIOS설정이 나옵니다. 거기서 NetBIOS over TCP/IP 사용항목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서 다시 세컨드라이브를 실행하면 실행이 됩니다.
현재 세컨드라이브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세컨드라이브 프로그램 설정 조작메뉴는 작업표시줄 오른쪽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해서 세컨드라이브 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세컨드라이브는 1T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1GB가 넘는 동영상파일 수십개씩 올려도 용량이 넉넉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입회원에게 1TB라는 용량을 제공해주는 웹하드업체는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세컨드라이브가 최초입니다. 과연 1TB라는 용량을 언제 다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현재 윗 화면은 세컨드라이브 업로드PRO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파일을 업로드하고 있는 과정을 스크린샷 한겁니다. 세컨드라이브로 파일을 업로드할때 드라이브 문자는 S:\ 드라이브가 기본으로 되어있습니다.
동영상 파일 업로드한뒤 업로드 한 드라이브를 통해 PC에서 동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PC뿐만 아니라 아이폰으로도 동영상을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볼려면 MP4, MOV확장자파일로 변환해야 합니다.
하지만 굳이 PC에서 변환하지 않더라도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볼수 있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레드존의 IT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자대화가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누릴수 있는 아이틴(i-teen)요금제 (0) | 2010.06.15 |
---|---|
아이폰을 통해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방법 (6) | 2010.03.27 |
굿바이~ 메인보드 성능의 최강자 ASUS (2) | 2009.12.16 |
운좋게 램투기? 해서 6만원 벌었습니다. (1) | 2009.11.12 |
Super talent's에서 출시한 512GB SSD 가격은 1449달러 (0) | 2009.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