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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경기가 회복되면서 국내 자동차시장을 포함한 전세계 자동차시장이 해빙을 맞고 있어서일까요?


불과 올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연비가 좋고 경제성이 뛰어난 중소형차들이나 하이브리드카를 포함한 친환경차들이 크게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차체가 크고 배기량이 큰 중대형차들의 판매량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는 중 대형차들은 낮은 배출가스 및 고유가에 대비해서 연비를 높였기 때문에 예전 대형차들처럼 연비가 크게 나쁜 편도 아닙니다.


올해 하반기 현대자동차의 영원한 베스트셀러이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중형차 신형쏘나타가 출시되었으며 뒤이어 한국시장에 진출한 세계 최대의 자동차회사 토요타가 캠리를 앞세워 국내에 상륙하면서 중 대형차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기아의 차세대 준대형 신차 K7이 사전예약에 들어갔습니다.


곧 출시될 GM대우 라크로스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 기아 K7



현대자동차의 쏘나타에 이어 기아자동차의 K7까지 잇따라 신무기를 내놓는 현대 기아차는 최신 신무기들을 앞세워 중형차시장과 준대형차 시장을 완전히 석권하려고 하지만 후발주자들도 속속 후속모델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음달에는 르노삼성의 중형차이자 쏘나타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 SM5후속모델이 등장할것이며 내년초에는 GM대우가 뷰익 라크로스 모델을 GM대우의 차세대 준대형차로 삼아 현대 그랜져와 기아K7과의 뜨거운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내년에 출시될 GM대우의 준대형차 라크로스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라크로스는 올해초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선보인후 곧바로 양산되었으며 3.0L엔진과 3.6L엔진 두가지 엔진라인업이 존재합니다.




라크로스는 FF구동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존 라크로스 모델보다 연비를 높인 V6 엔진과 충돌시 탑승자들을 최대한 보호하는 각종안전장비로 무장되어있으며 CXL모델에 한해 옵션으로 AW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익스테리어는 균형미가 있으면서 역동적인 차체표면을 강조했으며 전면그릴과 브레이크등 테두리에는 뷰익마크를 중심으로 크롬을 둘러서 럭셔리한 이미지를 풍깁니다


시각적인 효과 및 원활한 공기흐름을 위해 머플러는 범퍼안으로 매립되었습니다.




인테리어는 계기판에는 크롬을 둘렀으며 센터페시아는 윗부분 안쪽과 기어봉 좌우로 우드그레인을 장착한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실내조명을 푸른색으로 통일시켜 시원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usb포트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매립형 인대쉬 네비게이션, dvd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시트백 뒤에 장착된 두개의 lcd스크린은 라크로스에 타고있는 운전자와 동승자가 장거리 여행시에도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라크로스는 아웃사이드미러에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다른차나 물체가 근접할시 이를 알려주는 경고시스템과 리어뷰카메라 네비게이션 시스템도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최적의 서스펜션의 조율로 조용하면서도 안전한 주행을 보장합니다. 또한 6기통 알루미늄 재질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FF기반 하이드라매틱 6단 오토미션으로 높은 연비를 구현했으며 라크로스에 장착되는 직분사 엔진은 압축비를 높여 높은 출력을 얻으면서도 더 적은 연료로 주행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라크로스는 이전 라크로스 모델 대비 연료소비량을 25% 줄였다고 주장합니다.




북미시장에 시판되는 뷰익 라크로스는 CX, CXL, CXS 3가지 모델이 제공되며 CX, CXL모델은 3.0리터 255마력 엔진이 장착되고 최상급인 CXS모델은 3.6리터 280마력 엔진이 탑재됩니다. 나중에 182마력 2.4L직분사엔진 모델도 추가된다고 하는데 아직 확정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북미사양이라 실제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거하고는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시트백 뒤에 장착된 두개의 LCD스크린은 정말 탐나는 옵션이네요. 국내에도 그대로 들여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표는 라크로스 제원표입니다.


 


이상 GM대우의 차세대 준대형차가 될 뷰익 라크로스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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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Desac 2009.11.14 12: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차의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장점은 뒷좌석이 상당히 여유롭다는 것입니다.
    GM대우의 모델로 팔리게 된다면 3.6엔진의 모델이라 하더라도 3천만원대 후반을 넘기 어려울텐데
    미국에서 경쟁차종인 포드 토러스가 국내에서 3800~4400만원에 팔리는 것을 생각하면 속쓰리겠네요.

  2. 오오.... 2009.11.14 1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기대 되네요 내년에 나오기만 한다면 확 지르고 싶네요..아니 지를꺼에요~
    내년까지 어케 기다리냐.....ㅠㅠ

  3. 비달 2009.11.16 1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소나타나 르노삼성의 동급차보다 더 경쟁력있는 모델이죠... 문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우에 대한 불신입니다...
    이 부분은 옛날에 현대차에서 언플해서 형성해 놓은게 많죠.. 그 당시 차는 현대나 대우나 비슷비슷해거든요...
    근데 그게 지금까지도 내려와서, 무조건 대우차는 않좋다는 편견이 되어 버렸습니다..

    정말 이해가 않되는 부분이죠.

    • 레드존 2009.11.16 2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랜져나 기아 k7 수입차는 토요타 아발론, 포드 토러스랑 경쟁할 차량입니다. 2000 - 2500cc급 세단과 비교시 한등급 위입니다.

  4. 칼미아 2009.11.16 13: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 소비자들이 모르는게 하나있지요 바로 차체입니다. gm대우차들은 공통적으로 글로벌 타겟으로 개발됩니다. 내수용으로 개발되는게아니고 전마켓에 같은차들이 나간다는거죠 그래서 국내의 얕은 법규와 requirement 보다 오버스펙으로 설계됩니다. 또한 gm의 특성상 차체성능만큼은 정말 튼튼하지요. 게다가 미국 유럽에 나가는 차들이니만큼 내구성또한 gm 내부타겟에 맞춰 개발되고.. 그만큼 차량의 기본적은 성능에 충실하게 맞춰서 개발되는 차라는겁니다. 하지만 다른 완성차업체들은 내수용 차를 개발합니다. 차량구조부터 큰 차이를 보입니다 라프와 마크리의 안전성이 엄청나게 뛰어난이유도 다 여기서 기인합니다. 간신히 국내 안전성 테스트 기준을 맞추도록 만든차들과는 차원이 다르다는거죠. 연비가 좋다고 좋아하실거 없습니다. 국내완성차 업체들이 연비를 높일때 쓰는 방법은 중량감소와 엔진성능 향상입니다. 그러나-.-엔진성능을 높여서 연비를 높이는 경우는 드뭅니다. 바로 차량 중량을 감소시키는데 weight와 안전성능은 반비례한답니다. 인테리어 이쁘고 한국사람들 좋아하는 옵션으로 깔아놓은차라고 좋아하신다면 지는겁니다 ^^. 실제로 차체설계능력은 안전성측면에서 평가될수 있습니다. 라프와 마크리의 안전성에 관한 자료를 함찾아보세요. 사실 국내 다른차량들과는 비교불가입니다 특히 라프는 중형차조차 눌러버릴만한 안전성을 갖추고있습니다. 유로엔켑에서는 사상최초로 정면 측면충돌 동시에 만점을 받았고 특히나 정면 만점은 엄밀히 따지면 최초입니다. 또한 북미를 제외한 전마켓에서 원바디로 5스타를 받은 세계최초의 차량입니다.(북미는 아직 테스트를 하지않았지만 자체테스트에서는 5스타가 나왔습니다.) 각나라별로 중요하게 여기는 케이스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바디로 모든마켓에서 좋은점수를 받는다는것자체가 엄청난일인겁니다. 마켓별로 최적화시켜도 5스타받는게 쉬운일이 아니니까 말이지요. 여튼 뷰익 라크로스는 gm대우에서 개발한차는아니지만 북미용으로 개발된차입니다. 내구성과 안전성그리고 엔진성능은 기본으로 깔고가는차라는얘기죠 다만 gm대우가 가장못하는게있습니다. 바로 내수에대한 홍보와 브랜드 파워입니다. 아무리 좋은차를 만들어도 마케팅전략은 항상 개판이고 이미지 쇄신은 항상 실패하고있지요. 게다가 국내소비자들이 원하는 needs를 맞추는데 자주실패하곤합니다. 가장 ㄱ단적인예가 라프에 usb단자가 들어가지않았던것을 들수있습니다. 이런면에서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보완을 한다면 뷰익 라크로스나 오펠인시그니아가 출시되는 내년엔 라프, 마크리와 더불어 반전을 노릴수 있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리고 비달님.. 뷰익라크로스는 그랜져급의 차량입니다. 쏘나타와 비교할차량이 아닙니다.

    • 레드존 2009.11.16 2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라프의 섀시는 전륜구동 컴팩트 차량중에서도 탑 퍼포먼스 차량이라고 할수 있는 시보레 코발트SS와 섀시를 공유한다고 알고있습니다.

      200마력을 훌쩍넘기는 엔진출력을 받쳐줄려면 그만큼 차대강성도 좋아야겠죠. 마크도 섀시가 상당히 튼튼하게 느껴졌습니다. 모닝과 비교할수 없을정도로요.

      다만 마케팅은 못하긴 합니다. 얼마전에 토스카TV광고였던 Love&hote였나. 그건 솔직히 너무하다 못해 욕나오더라구요. 흠.......

      근데 엔진과 서스쪽은 국내에 맞게 EMS셋팅을 잘 했으면합니다. 라프의 경우 젊은사람들은 상관없는데 나이든분이 타면 허리아프타고 하더군요.

      엔진셋팅도 약간은 현대 기아처럼 시내주행에 최적화된 상태로 셋팅하면 연비면에서도 크게 떨어지지는 않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5. youngjr 2009.11.27 12: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 고속도로안전 보험연구소(IIHS)의 2010년 가장 안전한 대형차에 Buick LaCrosse, Ford Taurus, Lincoln MKS, Volvo S80의 4개 차종이 선정되었더군요. 우리나라 차들도 디자인이나 옵션 장난질 그만하고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어 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