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네... 자동차 모양 가구를 만드는 iPod 수험생 인사 올립니다. 저번에 이어 실제 깜빡이 릴레이를 입맛에 맞게 개조해보겠는데요제가 깜빡이 릴레이를 개조하려는 이유부터 말씀 드려야겠네요

 

가구 만들기에서 전 실제 차량의 등화(전구)를 사용하여 차량의 후미등을 구현하고자 했는데요. 후미등 깜빡이까지 구현해보고자 릴레이를 연결했는데.... 이놈이 미친 듯이 깜빡이는겁니다.

 

그 이유는 전 포스팅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전 뒷부분만 구현하기 때문에 뒷부분에 깜빡이는 두 개의 전구를 위치시켰는데요... 자동차에는 앞에 두 개까지 합쳐서 네 개의 전구를 이용하기에...전구가 부족해서 저항 값이 모자른거죠 +_+

 

그래서 정상적인 주기로 깜빡이게 하고자 깜빡이 릴레이를 개조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개조하는 과정에서 많이 배웠구요..

아무튼 차량용 릴레이를 실제로 개조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준비물

차량용 릴레이
기존의 R1저항보다 큰 저항 값을 가지는 저항
납땜용 기구(인두,납...)

 


릴레이 뚜껑을 까고 R1저항을 찾습니다. 기판에 친절하게 써있습니다.

 


저항 값을 읽습니다. 품번 95550- 34000 엔 90K옴의 저항이 있네요.


☆내부에 들어가는 ic와 저항은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품번의 릴레이를 뜯어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의 내용물은 살짝 다를 수 있습니다만.. 주기를 천천히 늘이기 위해서는 저항값을 이전 것보다는 큰 것으로 개조해주어야 합니다.

 
기존의 R1보다 큰 저항값을 가지는 저항을 공수한 뒤(저는 전자제품 분해해서 적출했습니다. 320K옴입니다.) R1저항을 제거하고 공수한 저항을 삽입한 후 떔 합니다  저항엔 극성이 없으므로 좌우지간 땜하십시다.

 

끝!!!

 
네. 이게 끝이에요. 참 쉽죠?

 

저는 320K옴을 사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느리더라고요 이것보다 좀 낮은 저항을 사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좀 더 응용해보자면 고정된 저항 말고.가변저항을 사용하셔서.. 취향에 맞게 깜빡이는 주기를 설정해보아도 재미있겠네요 +_+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현준 2014.03.01 23: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궁금한내용 시원한 설명 속이다시원합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