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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인터넷에서 본 기아 레이터보의 최고속도라는 사진이 있길래 보았더니 와우 시속 198km/h, 물론 계기판 오차를 감안하면 실제로는 190km/h정도겠지만 1000cc경차 그것도 박스형 경차라서 공기저항을 많이받는다는걸 감안하면 기아 레이에 장착한 106마력 터보엔진이 상당히 강력한듯 싶네요.

 

그에 반해 제차 쉐보레 스파크는 평지에서 껏해야 시속160km/h정도 경차는 확실히 터보등 과급기가 장착되어야 배기량의 한계를 벗어날수 있을듯 합니다.

 

쉐보레 스파크의 경우 안좋은게 트립이 정확하지 않다는건데 위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남은주행거리 트립이 상당히 빨리 떨어지네요.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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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크홀릭 2013.02.16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이건 의미가 전혀없는 거 아닌지...

    같은 1.0 모닝과 스파크의 차이를 비교해야지 터보달린 1.0이랑 비교한다면....
    답이 안나오죠....

    같은 터보를 모닝과 스파크에도 올린걸 비교해야 어느정도 답이 좀 나올텐데말이죠....

    • 레드존 2013.02.16 14: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서 빨리 스파크에도 터보모델 아니 한정판 터보라도 얹어줬으면 하네요. 레이가 박스카라서 공기저항 스파크보다 훨씬 더 많이 받을건데 저정도 속도 나온다면 ㅎㅎ

  2. 리히토 2013.02.16 14: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차에 터보면..좋을꺼 같습니다.....
    인시그니아 1.4L LPG터보모델이 있는데.....
    트윈에어처럼 2기통 800cc 터보 lpg 모델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경차는 아무래도 가스모델이 아니면 경제성을 확보하기 어려우니...

    아니면 경차법규를 바꿔서....배기량 대신 마력으로 제한했으면 좋겠습니다....늘 느끼지만...
    경차의 약한 파워 = 고알피엠 = 연비저하를 많이 느껴와서....T^T

  3. 레이터보 2013.02.16 14: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속도 계기판 숫자바뀌는순간 사진찍어서 순간 저렇게찍힌거라고 알고있어요 ㅋㅋ실제는 180몇키로인가 찍었다고 레이 카페에서 봤거든요^^

  4. 다크홀릭 2013.02.17 10: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터보라....나쁘지않겠지만 수요가 그닥 많지않을것같습니다...

    아무래도 경차인지라 어느정도의 연비는 확보해줘야할텐데 터보달아선 떨어지면 더 떨어지지
    올라가진않을테니....

    솔직히 경차에 터보달바에는 그냥 윗급차로 올라가는게 더 싸게먹히죠...경차의 혜택이란게 있긴하지만...

  5. 으음... 2013.02.25 2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음...
    제 차는 아니지만, 오도미터가 갓 300키로 넘은 차량으로 최고속을 뽑다니...
    조금 안타깝기도 하네요...

  6. 스파클 2013.03.10 03: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터보없는 스파크도 탈만해
    잇으면 좋겠지만 구태여 레이니 머니 이런거 때문에 터보를 다는건 아닌
    극단적인 예로 자전거에 터보달아서 시속200킬로 달리는거 원치 않기에
    터빈이 다는 아니지만 보조 액서서리로 꼽는건 상식이지만
    파워업 액서서리로 터빈을 꼽기에 아마추어들이 너무 많어서
    조금은 망설이거나 안하거나 하는편~
    물론 돈만으면 머
    돈으로 바르면 되는데
    그냥 참기름이나 사서 타이어에 바르는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