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어제 오늘 제네시스 에어백 터지지 않아 운전자가 사망한 사고로 인해 인터넷이 아주 떠들썩하다. 또한 어제밤부터는 차주분의 따님이 직접 다음 아고라에 글을 올려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근데 사고사진 보고 에어백 각도가 맞지 않아 에어백이 안터졌니 다른회사도 비슷한 사고에 에어백이 안터졌니 하는 글이 보이는데 입장 바꿔서 그런글 쓴 사람들의 가족이 탑승하다가 교통사고 났는데 에어백 터지지 않아 크게 잘못되었다면 태연히 그런말 할수 있나?


굳이 제네시스 뿐만 아니라 예전에 아반떼MD 정면에어백 안터진 사진에 대해서 어떤분이 내 블로그 댓글기능 통해 변명아닌 변명하고 다른메이커도 에어백결함있으니 현대차만 까는건 곤란하다는 식으로 날 몰아붙였는데 그사람이 이글 다시 볼지 모르겠지만 본인 혹은 가족이 차를 타고가다가 대형사고때 에어백 안터져 잘못되면 그때고 그런말 할텐가?
 

거듭 말하지만 에어백이 꼭 100% 터진다는 보장도 없다 허나 대형사고시에는 최대한 에어백이 제대로 터져주어야 한다. 또한 현대가 아닌 다른메이커에서 만든 차량이 대형사고가 나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으면 당연히 잘못된것이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도 미국의 NHTSA같은 기관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며 차량결함 및 불량으로 발생한 사고자를 국가에서 보호해주고 변호해줘야 자동차메이커 또한 더 좋은 품질의 차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된다.


현대차 많이 좋아졌다. 특히 파워트레인쪽의 발전은 지금봐도 참으로 놀랍다. 근데 옹호할건 옹호해주고 비난받을건 강하게 질타해야 도리이지 않을까? 명백한 불량에도 물타기 하는 몇몇네티즌들 보면 보기 안쓰럽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해일링 2011.06.03 14: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장지배적 사업자가 언론까지 지배적 광고주로써 좌지우지하는게 보이네요.
    9시 뉴스데스크 이후로 인터넷에서는 찾아보기도 어려운 기사가 됐구만요.
    자동차회사가 저따위 마인드라면 볼짱 다본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들을 만들어준 자국민한테 저렇게 대해도 된다는 마인드는 반드시 그만한 댓가를 치를겁니다.

  2. 마지막 줄에 2011.06.03 1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타기하는 몇몇 네티즌이라고 대우해줄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의 더러운 조작질에 영혼을 판 쓰레기들이지요.
    일상생활에서도 마주칠 일 없는 존재들이지요.
    현대의 대응이 너무 분통터지게 해 다소 격한 표현 사용하게 되었네요. 조만간 큰코 다치는 날이 오겠지요.

  3. snsd 2011.06.04 0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타기 네티즌 = 현대 영맨이죠. 저는 지금 미국에서 살고 있는데 제 facebook 에 사건요약해서 영어로 올렸습니다. 제 미국친구들 좀 보라구요. 현대차의 병신같은 변명 포함 해서요.

    • 레드존 2011.06.07 09:30  댓글주소  수정/삭제

      갠적으로 이번 제네시스의 심각한 에어백 미전개 사고를 뻔히 알면서도 물타기 하는분들 실제로 만나서 얘기해보고 싶더라구요.

  4. 민설파파 2011.06.05 01: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제 7개월딸둔 아빠며 애랑 차량 이동이 많으편 입니다 차는 아반떼hd 입니다 지금까지 이차로 만족하며 운행했지만 요즘 문제보며 정말 심각하게 차량교체를 고민 합니다 어느차를 타야 내가족 내가 안전할지 지금 현대기아차는 생각 안합니다 자국민 생각해서 발전댄 모습을 보이길..

    • 레드존 2011.06.07 09: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모든 현대차가 에어백에 문제가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대형사고시 터져야 할때 제때 안터지면 참 문제겠죠

  5. ninza 2011.06.06 15: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가 사람들이 대부분 현기차를 타고 다닌다는데, 특히나 정몽준씨는 제네시스3.8 ㅋㅋㅋ 뜨끔 했겠는데요? 아마 바로 차 바꾸실듯

  6. kim 2011.06.15 0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에도 개선방향의 움직임이 전혀 없지여.. 현대 입장에서는 에어백이 터지든 안터진든 잘 팔리는데~ 시스템을 바꿀 필요가 없겠지여.. 제네시스가 안터졌으면 다른 차들은 터질 일이 없습니다. 에어백이 터질려면 운전자가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각도를 맞춰서 사고를 내야 합니다. ;;;; 현기차는 이제 자국민이 호구로 보이나 보내여. 이것만이 아니라 차량의 중량(수입, 내수가 다른점) 중요 부품의 결함,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 이제 현기차 안삽니다. 에효~ 눈팅만 하다가 첨으로 글 남기는데 뻘글이군여 ㅋ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7. 에어백? 2011.07.23 1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히 좋은차를만들어야하는것은 사실이지만 현실은 과연 그럴까요? 좋은차의 기준이 뭐냐부터생각해야되지않을까요? 왜 어떤차는 별다섯개고 연비는어떻게측정되며 그런것에 관심있는소비자가 얼마나될까요? 대부분의소비자는 그런거까진알고싶지않지않고 좋은차를타고싶어하죠... 제생각엔 다른무엇보다 근본적해결책은 소비자입장에서 상품을 평가해줄수있는 객관적인 평가기준을 소비자가만드는것이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언제까지 사고나고징징댈건가요

  8. 당해본당사자 2012.02.05 1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일전에 비보호 구역에서 정면충돌을 했습니다. 차종은 아반떼md구요 상대차량은 테라칸이었는데 그차는 헤드라이트랑 범퍼 왼쪽부분만약간 파손되고 제차는 완전히 아작이 났더군요 견적을보니 제차는 185만원 상대차는 40만원 ㅡ,.ㅡ 어이가 없는건 정면에 정확히 충돌을 했는데 에어백이 안터졌더군요..... 사고이후 솔찍히 차몰기가 많이 두려워 졌습니다. 만에하나 이보다 더큰사고가 났는데 에어백이 안터진다면.... 상상만해도 소름이 끼침니다. 이런거 어디다 호소할때도 없고..현대차에다 이야기해봐야 계란으로 바위치기밖에 더되겠습니까... 이런거에대한 대책마련이가능한 기관이 정말 있어야된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아 작년부터 사고시 사고자본인도 20프로인가 부담해야 된다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