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차체강성을 강화하고 연비와 출력을 높인 폭스바겐 폴로 6세대 골프, 시로코와 패밀리룩을 이루었다.




제네바 모터쇼에 등장할 2010년형 폭스바겐 올뉴 폴로는 동급소형차중에서 세계 가장 안전한 차가 될것이다.

폴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연비를 높이기 위해 가솔린 디젤엔진 모두 터보차져 엔진을 장착했으며 각각 TSI엔진과 TDI엔진이라고 명명했다.



편안하고 품질이 뛰어나면서 안전성을 겸비한 폭스바겐 뉴폴로는 앞으로 소형차의 품질을 한단계 앞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폭스바겐 측은 밝혔다.



폭스바겐 폴로는 유럽에서 엄격한 유로앤캡에서 모두 별5개를 받을수 있을만큼 최근의 추세에 맞게 안전성을 강화하여 설계하였다.

이전모델보다도 더 높은 차체강성을 확보하였으며, 이로인해 정면충돌시 차체변형을 기존보다 50% 줄였고 운전석 조수석 안쪽의 발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도록 하였다.



또한 측면추돌시 찌그러진 문짝에 실내로 침입하는것을 이전모델보다 20% 감소시켰다.



거기에 지금 유럽시장에 선보일 폴로의 차체자세제어장치인 ESP는 ESP를 구성하는 프로그램이 에어백까지 컨트롤할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운전석 조수석 에어백과 벨트 프리텐셔너까지 ESP가 담당하여 어떠한 충돌상황에서도 에어백 압력을 자동적으로 조절하고 안전벨트로 인한 2차 상해를 예방하여 최대한 운전자와 동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폭스바겐 측은 밝혔다.



폴로는 또한 공차중량을 감소시키고 그로인해 연비는 증가되어 더욱 경제적인 차량으로 거듭났다.



전고를 뺀 나머지 차체크기가 늘어났지만 차체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개량하여 이전의 폴로모델보다 7.5%정도 공차중량을 줄이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폴로에 새로 장착될 TDI엔진과 TSI엔진의 동력을 동력손실없이 빠르게 전달해주는 7단 건식 듀얼클러치미션 (DSG)은 성능은 증가되면서도 연비를 크게 증가시키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더욱 감소시켰다.



예를 들어 폴로에 장착할 1.2리터 TSI 가솔린엔진의 경우 4기통 가솔린엔진에 터보차져를 장착하였고 여기에 연소효율이 좋은 직분사시스템까지 추가하여 최고출력 105마력의 높은출력을 내고 휘발유 리터당 18.1km을 주행할수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29g/km으로 이전모델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 감소시켰다.



올해 데뷔할 올뉴 폴로는 4가지 가솔린엔진과 3가지 디젤엔진등 총 7가지 엔진을 소비자들이 선택할수 있으며 이중에서 60마력 가솔린엔진과 105마력 가솔린엔진은 올뉴폴로가 최초로 적용되는 엔진이다.



또한 폭스바겐만의 전유물이라 할수 있는 TDI 터보디젤엔진도 3가지가 제공되는데 더욱 효율적이고 세련되게 개량되었다.



예를 들어 유럽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할걸로 예상되는 폴로 1.6리터 TDI엔진을 살펴보면



최고출력 90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내뿜으며 또한 블루모션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평균연료소비가 100킬로미터 주행시 겨우 3.8리터의 경유밖에 소비되지 않는다.(리터당 26.3km/l) 이산화탄소 배출량또한 경차보다더 더 낮은 96g/km밖에 배출되지 않는 매우 친환경적인 엔진이다.



폴로는 크게 3가지 옵션트림이 있는데 베이스버전인"Trendline", 중간인"Comfortline", 그리고 하이엔드버전인 "Highline"버전 세가지를 고객이 선택할수 있다. 블루모션 패키지는 옵션트림에 관계없이 전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개별적으로 결합할수 있는 첨단기술



고객이 중간옵션인 "Comfortline"이상을 선택할 경우 안개등을 더 밝게 튜닝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사이드커튼에어백이 장착된다. 또한 라디오와 라디오 음성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핸즈프리 시스템이 장착된다.



파노라마 선루프와 바이제논 헤드램프는 차후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3월말에 올뉴폴로 5도어가 양산시작된다고 하며 6월에는 올뉴폴로 전 라인업을 생산 가동한다고 한다.



6월말에 진보된 기술로 무장한 올뉴폴로를 선보이면 경쟁차종을 제치고 독일에서만 100만대 이상 팔리는 베스트셀러가 될것이라고 폭스바겐은 포부를 밝혔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