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2011년형 쏘나타를 타고 경기도 서해안에 위치한 대부도, 선제도, 영흥도를 한바퀴 쭉 둘러보았는데요. 10월21일에는 가을단풍과 산을 구경하고 싶어서 경기도 가평군과 강원도 홍천군등 경기도 동북부 강원영서 지역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사실 YF쏘나타가 워낙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나온탓에 처음에 볼때는 신선하고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뭔가 적응이 되지 못했는데 요즘은 현대자동차 디자인 컨셉이며 YF쏘나타에서도 적용된 플루이딕 스컬프쳐 디자인 컨셉이 최근에 발표한 신형아반떼에도 적용되어서 이제는 YF쏘나타, 투싼IX, 신형아반떼를 멀리서 보더라도 단번에 현대차라는 걸 알게 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아직 YF쏘나타를 포함한 최근의 현대차 디자인에 거부감이 있다고 하는데 다른 자동차메이커에서 나오는 차량들 또한 YF쏘나타와 비슷하게 날렵해지고 있는 추세이니 만큼 1-2년 뒤에는 거부감이 크게 감소할거라 생각됩니다.




바닷가 해변에서 본 YF쏘나타가 마치 큰 물고기 같은 느낌이라면 산에서는 어떠했을까요? 참고로 YF쏘나타를 타고 장거리 주행이 얼마나 편한지 알고싶어서 꽤 오랫동안 주행을 해봤습니다.


아래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21일 하루동안 304km를 주행하였습니다. 붉게 물들어가는 가을 단풍빛이 좋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다시 돌아와보니 주행거리가 어느새 300km이상 되었네요.




300km이상 장거리 주행하면서 달렸던 YF쏘나타의 느낌은 어떠했을까요? 운전자를 고려한 편의성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2011년형 YF쏘나타에서 돋보이는 편의장치는 바로 이것이죠. 아래GIF애니메이션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아마 자동차에 관심있는 분들은 단번에 알수 있을겁니다. 바로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기능입니다.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기능은 올바른 운전자세에 도움을 주는 편의사양인데요. 특히 팔다리가 긴분들께 유용한 편의장치입니다.


초기형YF쏘나타의 경우 이 기능이 없는게 좀 아쉬웠는데 2011년형 YF쏘나타는 전모델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저는 특히 텔레스코픽 없는 차량을 타고 장거리 주행시 다리가 가끔 저리는 편인데요.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기능이 장착된 YF쏘나타의 경우 장거리 주행을 해도 다리가 저려오기는 커녕 피로가 빨리 오지 않았습니다.


가을자연풍경과 잘 어울린 YF쏘나타




21일 하루동안 304km를 주행하면서 YF쏘나타 배경으로 여러장의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유명한 명승지가 아니고 길가다가 사진찍는 적당한 포인트가 있다 싶으면 중간에 차세우고 사진을 찍은 관계로 이날 여행하면서 특별히 유명한 관광지는 명승지는 없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 가봐야 사람들만 많고 정작 사진찍을곳은 거의 없거든요.


그나마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알려진 관광지는 바로 아래사진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홍천강변에 있는 농촌전통테마마을인데 지나가다가 들러서 사진 몇장 찍어봤습니다.




300km이상 달린구간을 간단히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방면 -> 올림픽대교 미사리방면 -> 팔당대교 -> 정약용선생묘 -> 양수리 -> 중미산 -> 가평군 설악면 -> 홍천군 서면일대 -> 비발디파크를 찍고 다시 서울로 돌아왔는데요.


서울-춘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었지만 자연의 청취를 느껴보고 싶어서 국도여행을 택하였고 산지가 많은 강원도 홍천의 경우 가파른 고갯길도 달려보았습니다.




언덕길 올라가면서 놀란게 YF쏘나타 2.4L GDI엔진의 놀라운 힘이었습니다. 가파른 오르막에서도 왠만하면 고단기어를 꾸준히 물고 언덕길에서 속도가 유지되는 편이었습니다. 또한 순간적으로 오토미션이 저단과 고단을 반복해서 변속하는 현상인 변속 히스테리현상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시트포지션이 전체적으로 낮고 코너를 돌때 운전자의 몸을 잡아주는 시트홀딩력 또한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예상보다 빨리 브레이크 페이드현상이 오는편인데 차후에 개선해 주었으면 합니다.

 
고갯길 중간에 차를 세워놓고 사진 찍어보았는데요. 변화가 빠른 도시와 잘 어울릴듯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인 YF쏘나타가 자연배경으로 찍어보니까 잘 어울리네요.


숲에 둘러싸인 오솔길 올라가다가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원래 숲 한가운데로 길이 나 있는데 사진에 보이는 숲속이 사유지라서 그런지 도로에 바리게이트가 쳐져 있네요.


마지막으로 용문사 가는 길 입구에서 도로가로수 배경으로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해가 지기 시작할 무렵이라서 그런지 사진이 약간 어둡게 나왔네요.


300km이상 주행하면서 2011년형 YF쏘나타를 시승해보니 현대자동차가 기존 쏘나타의 이미지인 패밀리세단에 그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리쉬 디자인이 가미된 미래지향적인 세단의 면모를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날렵한 이미지에 어울리는 강력한 201마력 2.4GDI엔진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언급되지 않았지만 YF쏘나타 2.4GDI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있었습니다. 어떤건지 궁금하시죠? 바로 연비인데요. 내일 열리는 2010 F1 코리아 그랑프리 결선을 보기위해 전라남도 영암에 내려갑니다. YF쏘나타 연비관련 포스팅은 다음에 작성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