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의 차세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20일 첫 수출을 시작했다.

GM DAEWOO 창원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마산항을 통해 유럽으로 첫 선적이 이뤄졌으며, 올해 연말까지 약 2만 대 이상이 수출될 예정. 내년 초 유럽 현지 판매가 본격화하면 수출 물량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유럽으로 수출되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1.0리터 및 1.2리터 가솔린 모델로 유럽 현지 판매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시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향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판매될 계획.


GM DAEWOO 창원사업본부장 황우성 전무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GM DAEWOO의 수출을 견인하는 주력 차종이며, 검증된 안전성과 탁월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며 “오늘 첫 수출을 계기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뛰어난 성능, 디자인, 품질을 바탕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GM DAEWOO가 지난 9월 국내에 출시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감각적인 디자인, 탁월한 주행성능 및 효율적인 연비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최근 실시된 보험개발원 충돌시험에서 평가대상 차량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아 성능과 디자인 뿐 아니라 최고의 안전성까지 갖춘 뛰어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은 바 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수출개시되면서 그동안 국내에 시판하지 않았던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수동모델이 국내에 선보일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경우 국내와 달리 수출물량의 90%이상이 수동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머지않아 국내에도 선보이리라 전망된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oon 2009.11.23 1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90프로가 수동이라니..

    유럽이 역시 수동이 많나바여??

    아니면 경차가 수동이 많나?
    암튼 많이 팔고 지엠대우도 부활하길...(시보레가 이뿌네요 마크리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