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틀전부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타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제일 상위 라인업인 groove Star 라인업에 벨기에 브라운 바디컬러입니다.

 
제가 처음에 받을때 총 적산거리계가 약 1400km를 주행한 상태였는데 현재는 2600km쯤 됩니다.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면서 느낀것은 공회전시 정숙성이 상당히 조용하고 정숙하다는 것이고 고회전에서 회전저항을 거의 느낄수 없어 동급 1000cc급 엔진중에서 제일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미션은 자트코에서 가져온 4단 자동미션인데 미션반응이 상당히 빠르고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그리고 3단과 4단에 락업클러치가 존재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신대구부산고속도로에서 찍은 동영상입니다. 터널구간을 빠져나온 직후 고속도로 교량위에서 촬영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0-150km/h까지 가속력을 측정한 영상입니다. 평지이며 다리위에서 촬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급격한 오르막 도로에서의 등판능력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남한산성에 있는 망월사로 올라가는 가파른 오르막 도로인데요. 참고로 시빅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오르막에서 정지하고 출발시 올라가지 못한 코스이기도 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출발시 약간 버거워하는 느낌이 순간적으로 들지만 속도가 어느정도 붙을때 강력하게 치고 올라가는 성능을 발휘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연비 및 기타 다른 부분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쏘타람다 2009.09.11 0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잘봤습니다. ^^

  2. 싸다페 2009.10.19 0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에.. 타던 차가 그냥 마티즈 MD 99년식인데... 그거 일반 평지에서 계기판 상 160Km 중반정도로 달렸던 적이 있습니다. 한 2Km 정도 직선 구간에서.. 난 엔진이 터지는 줄 알았어요..ㅋㅋㅋ

    • 레드존 2009.10.19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크리는 확실히 배기량이 업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엔진파워의 여유가 좀더 있더군요^^ 특히 차체안전성은 상당하다고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