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GM대우의 차세대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올림픽대로 강일IC에서 천호대교까지 같이 달려본 적이 있었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아시다시피 경차크기 제한에 거의 근접한 크기이며 엔진과 미션 모두 새롭게 마련했는데 엔진은 젠트라X 1.2DOHC의 스트로크를 줄여 배기량은 1000cc급 엔진형식은 이전의 SOHC에서 DOHC로 변경되어 기존마티즈의 52마력에서 70마력+a 으로 크게 높아졌습니다.
서스펜션은 경쟁모델인 모닝과 마찬가지로 전륜 맥퍼슨 후륜 토션빔이며 용산역에서 전시된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휠,타이어 사이즈는 14인치 휠에 155/70/14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용산역에 전시되어있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최고급형이 아니라서 그런걸까요? 경쟁모델인 모닝의 경우 휠타이어가 15인치에 175/50/15사이즈의 광폭타이어를 적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이어폭이 155mm 라면 주행안전성에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올림픽대로에서 뒤쫓아간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또한 휠 타이어 사이즈가 14인치에 155/70/14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한것으로 보입니다.
용산역에 전시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경우 155/70/14 사이즈의 타이어와 14인치 알로이휠이 장착되어 있다.
그렇지만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쫓아가 보면서 차체거동을 살펴보니 차체거동은 좋은 수준인거 같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운전하는 테스트드라이버가 그리 빠르게 달리지 않고 차선변경도 스무스하게 해서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모든 운동성능을 예상할수는 없지만요.
다음달에 본격적으로 시판한다고 하는데 현재 경쟁사인 기아 뉴모닝이 경차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다시 경차판매량 1위를 탈환하여 과거 마티즈의 영광을 누릴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동영상으로 보면 그리 빠르게 달리지 않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100-120km/h정도로 달렸습니다.
'레드존의 자동차 이야기 > 자동차 동영상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로위에서 자동차끼리 배틀하는것을 목격했습니다. (4) | 2009.10.16 |
---|---|
펌)육공(두돈반) 충돌테스트(컴퓨터그래픽) (0) | 2009.09.28 |
라세티프리미어 1800cc 가속동영상 (2) | 2009.09.24 |
GM대우의 차기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나란히 주행해보니 (36) | 2009.08.15 |
문막 드라이빙 스쿨 교육 동영상 (4) | 2008.12.09 |
11월9일 문막 서킷에서 (1) | 2008.11.10 |
- 이전 댓글 더보기
-
저런... 2009.08.15 16:49
운전하면서 동영상을 찍으신건가요? 얼마전에 운전하면서 람보르기니 사진찍다 카캐리어 들이받아 피박쓰신 아저씨가 생각나네...비오는데 차선변경에 킥다운까지...ㅎㄷㄷㄷ 휴대폰이랑은 비교도 안되게 위험한 행동인데...다른사람까지 위험에 빠뜨리는 짓은 하지 맙시다 ㅉㅉㅉ
-
-
요까이 2009.08.15 17:27
마티즈.. 내 생애 처음 산 차가 마티즈 였습니다.ㅋㅋ
당시 01년도 막~ 마티즈2 나왓을때 삿엇죠..ㅋㅋ
22살때라.. 차에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막 타고댕겻더랫죠..ㅋㅋ
첫차라서 그럴까요? 전 마티즈가 롱런 햇으면 좋겟습니다..
저의 희망사항일뿐이지만요.. 이번 트랜스포머2 를 보면서도..
마티즈 쌍둥이형제 로봇 나오길래 굉장히 웃으면서 재미있게 본 기억도 나구.ㅋ
아무튼.. 많이 팔리길 바라고..
특히 외국에서 더 인기가 있었으면 좋겟네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하게.. 나와 많은 사람들이 마티즈에 대해..
공감대를 가졋으면 좋겟습니다.ㅋ-
ㅋㅋ 2009.08.15 23:37
제 첫차도 마티즈... 수동였습니다. 대학생때인데.. 기름값 아낀다고 수동으로 뽑았는데.. 100% 시내주행 기준으로 난폭운전 아닌데도 실연비 12-13킬로... ㅡㅡ;;;;; 언덕 올라갈때는 탄력받아서 갈때 말고는 에어컨 왠만하면 끄고 올라갔구.. 뒤에 2명정도 태우면 탄력이고 뭐고 당연히 꺼야했고.. 차라리 티코는 같은 엔진(800cc)이라도 차체가 작아서 연비 죽이더만.. 그런게 진정한 경차인데 이노무 나라는 자동차 회사가 나서서 겉멋만 강조하려고 차체만 키우니 연비 떨어질 수 밖에요.. 뭐 아무튼 예전 생각이 나네요..
-
-
똥글이 2009.08.15 19:45
요즘 저거 시험운행중인데..... ㅋㅋㅋ 저 타봤어요~~
아는분이 대우 근무하셔서 타봤는데욤~
투도어에 내부디자인도 깔끔하니 괜찮아욤~ ㅎ 승차감도 예전 마티즈들에 비해 훨 좋구요~
암튼 괜찮은것 같았어욤~~ ㅎㅎㅎ -
이건뭐 2009.08.15 19:59
이건 뭐 쓰레기 차도 아니고 국산차는 다 쓰레기야.
예전에 나도 대우차를 사봤고 국산차를 타봤지만 처음에 차살때나 먹어줄까 또 신차...또 신차..뉴뉴뉴뉴뉴...
지랄떨고 성능은 거기서 거기 디자인도 위에서 보는 신형마티즈 처럼 저디자인은 매우 독특하지도 않고 지루함
마티즈 몸매에 뒷태는 대우 칼로스를 짬뽕시켜놨네....
아무튼 대우는 참 지랄맞아.
돌리고 돌리고... 젠트라에는 칼로스도 접목시키더니 이젠 마티즈까지...
암튼 국산차 차 100키로 넘어가면 핸들이 덜덜덜 ... 사는즉시 차값 떨어지고...고장났다치면 더러운 시설의
정비공장에 깨덕같은 정비사들...그리고 자판기커피한잔 줄지 모르는 배려...암튼 개판..!
수입차사세요~! -
-
람보르기니 2009.08.15 22:03
진짜 한손으로 운전하면서 한손으로 촬영하고 100~120키로 라니;;;
그러다 인생 한방에 훅 가는 수 있습니다.
당신혼자 가는거라면 상관없다지만 당신덕에 주위차들까지 훅 가는 수 있어요
일부 철없는 운전자들이 따라할 가능성이 있으니 게시물 내리시길 바랍니다. -
옵티머스 ㅋㅋ 2009.08.15 22:54
이건!!!!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마티즈네요 !!!
우아 신기해라...
마티즈가 저러케 이뿌나 했더니.... 아직안나왔었네요 ^^ ;
으음... 카..카메라를 매달고 달리지 않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