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은 최근에 신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추정되는 위장막 차량 주행 영상입니다. 위 영상 재생하면 좀더 자세한 실루엣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G70 후속모델? 아니면 아반떼 후속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시각적으로 봤을 때 차가 작아보였기 때문이죠. 

 

그런데 영상을 자세히 보니까 휠이 꽤 커보였고 휠 표면에 스퍼터링 처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랜저 후속이라 생각됐습니다. 보통 휠에 스퍼터링 처리는 대체로 고급차에서 많이 하거든요.

이 위장막 차량을 보면서 몇 가지 의아한 점을 들 수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헤드램프 중앙에 라인 같은게 있었는데 낮에는 DRL 역할을 하나 싶었지만 DRL은 없었습니다.

두 번째는 C필러 라인이 변경됐습니다. 이전 그랜저가 C필러 라인과 비슷하게 윈도우 라인이 형성됐다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윈도우 라인이 C필러 라인을 따라가지 않고 급격하게 떨어지는 윈도우 라인을 갖췄죠.

세 번째는 리어램프가 라인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완전 공개되어봐야 알겠지만 기존 그랜저와는 완전히 다른 리어램프 디자인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뭐 기아 K7 시리즈와 형제차이니 만큼 엔진과 변속기 등 파워트레인은 거의 그대로 공유할거라 생각됩니다. 

 

#신형그랜저

#그랜저페이스리프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