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했었는데...... 정말 그렇게 되었습니다. 소문으로는 프라이드 디젤 1.4L엔진은 구형 U엔진이고 엑센트는 U2 1.6L디젤엔진이라고 하던데...... 그런데 그걸떠나서 소형차에 장착되는 디젤엔진이 기존 1.4L, 1.6L가솔린엔진처럼 오히려 1.6L엔진 연비가 더 좋은 셈이네요.

 

 

이걸로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신연비측정기준은 저배기량보다는 적당히 파워있는 중고배기량에서 연비가 더 잘나올거라고 말이죠. 자세한건 다음에 포스팅해야겠습니다.

  1. ㅎㅎ 2013.01.29 22:14

    구형이아니라 Wgt Vgt 차이에여~

    • 레드존 2013.01.30 09:23 신고

      아 그렇군요. 1.4는 WGT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 ㅎㅎ 2013.01.29 22:14

    구형이아니라 Wgt Vgt 차이에여~

  3. 봉우리 2013.01.29 22:52

    타이어 때문에 연비 차이가 나는게 아닐까요? 그래도 생각보다 1.6 연비가 더 좋아서 의외입니다.

  4. 짜우 2013.01.30 15:23

    타이어사이즈 차이임. 씨씨낮은 프라이드가.6 엑센트보다 타이어가 큼~ 이게 말이되~?

  5. 산타페당 2013.01.30 16:18

    와 진짜 공인연비가 짜졌는데도 저정도면 탈만 하겠는데요? ㅎㅎㅎ

    하지만 이미 쉐보레의 차체강성을 스파크로 느껴서요 ㅜㅠ...그나저나 트렉스는 디젤 출시가 안된다 하고 아웅...

    아반떼 디젤 나오면 잘 팔릴듯한데 안나오는군요...,후속 모델에 나올련지요...

  6. 리히토 2013.01.30 19:27

    가격이라도 저렴하려나요??? 연비는 그렇다쳐도....가격만 착하다면....+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