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주일 전 기존에 쓰던 18-70mm 렌즈가 고장이 나서 이참에 좋은렌즈 새로 사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제 카메라 A55에 맞는 렌즈를 검색하던중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SAL1650렌즈와 16-80 칼자이쯔렌즈 두개를 고민하다가 칼자이쯔렌즈가 관리가 힘들다는 사용후기가 많아 SAL1650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약 100만원 정도나 되어서 그런지 저도 모르게 조심히 다루게 됩니다. 그리고 기존렌즈보다 렌즈지름이 커져서 그런지 꽤 묵직한 편입니다. 그래서 한손으로 오랫동안 들때 은근히 무게부담이 느껴지는데요. 이 렌즈의 사용평을 보니 화질과 색감이 좋지만 가장자리에 왜곡이 있다는 평가가 있더라구요.


원래 SAL1650은 최근에 출시한 A77번들용 렌즈입니다. 그리고 A77과 A65는 왜곡을 펴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고 하는데 A55는 없더라구요. 근데 뭐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고 기존렌즈보다 색감차이가 뚜렷하고 화사해서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영상촬영시 자동으로 초점맞출때 렌즈소음이 많이 유입되긴 하지만......


아래는 크리스마스날 찍은 수문장교대식입니다. 삼각대나 모노폴드 있었으면 흔들림없이 찍었을텐데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아래사진은 알페온 E-어시스트 시승때 옆자리에 계신 카앤드라이빙님이 찍어준 사진입니다.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