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차들 보면 안팎으로 어려움에 처한듯 합니다. 일본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었고 글로벌 경제불안으로 엔고현상으로 인해 가격경쟁력도 떨어졌으며 최근에는 태국홍수로 인해 일본차량에 들어갈 부품공급에 차질을 빚기도 하고 말이죠.
올해는 혼다가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진출한지 딱10주년이 되었습니다. 맨 처음 어코드, CR-V등을 선보이며 우리나라에서 좋은 평을 받은 혼다가 최근 신형 시빅을 발표했는데요. 신형 시빅은 기존 시빅의 2.0L엔진라인업을 없애고 대신 1.8L가솔린엔진 2개트림과 하이브리드라고 할수 있는 시빅IIMA 1개트림을 선보여 국내시장을 공략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온 임원들은 우리나라의 발전이 놀랍고 특히 과거 한국소비자들이 주로 세단을 구입했다면 현재는 세단 이외에 해치백이나 미니밴등 스타일이 다양한 차들이 우리나라에서 많이 돌아다녀 변화를 느꼈다고 합니다.
예전에 김한용기자님과 함께 기존 시빅 하이브리드를 같이 시승한적 있었는데 그때 가파른 언덕길을 잘 올라가지 못했던 단점이 있었습니다.(아마 영상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때 시빅 하이브리드 운전한 사람이 접니다) 배기량이 늘어나고 전기모터출력이 높아졌으니 아마 기존시빅보다 등판능력이 향상되었을거라 생각되지만 실제로 시승해봐야 알겠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레드존의 자동차 이야기 > 신차발표회 소식 및 각종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D는 오프로드 전유물이 아니다. BMW XDrive 체험행사 후기입니다. (0) | 2011.11.18 |
---|---|
신형 제네시스쿠페 전라남도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에서 런칭하다. (0) | 2011.11.14 |
폭스바겐 오너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폭스바겐 패밀리데이 (2) | 2011.11.10 |
2011 F1코리아 그랑프리 결선경기 영상 (0) | 2011.10.27 |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퀄리파잉 머신 주행영상 및 사진 (0) | 2011.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