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름값은 계속 올라가기만 하고 떨어질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지속적으로 하락중이라 다른나라의 기름값은 동결 및 하락중이지만 우리나라는 오르면 올랐지 내려가지 않습니다.
워낙 기름값이 비싸다보니까 대형세단을 구입하여 유지하는 운전자들의 경우 기름값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대형세단의 경우 연료탱크용량이 못해도 70L 이상이고 가득 채우고 주행해봐야 700km넘기기 힘듭니다.(디젤이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었다면 훨씬 더 주행거리가 늘어나겠지만......)
크고 편하고 안락한 대형세단을 운전하면서도 소형차같은 연비를 내는 차는 없을까? 대형세단을 구입하신 소비자들이라면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번에 한국지엠의 알페온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알페온 E-어시스트가 출시되었습니다. 2.4L 직분사엔진에 전기모터가 추가되어 동력을 어시스트 해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니다.
알페온 E-어시스트 서스펜션이 더 부드러워졌지만 타이어 그립이 약한게 단점
알페온 E-어시스트를 시승해보니 기존 알페온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제가 알페온 3.0L모델만 시승해본 상태이고 2.4L는 시승해보지 않았는데요. 알페온E-어시스트는 3.0L모델대비 서스펜션이 부드러워져 승차감이 푹신푹신합니다.
다만 타이어접지면적이 좁은데다 저마찰타이어라 그런지 속도를 조금만 내서 핸들을 꺾어도 언더스티어가 쉽게 일어납니다. 이급의 대형세단으로 스포츠드라이빙을 할 일이 많지 않겠지만 그래도 너무낮은 한계를 노출하느 타이어그립은 조금 개선해야될 여지가 있지않나?싶습니다.
이 외에의 시승소감은 아래영상을 클릭하면 자세히 나옵니다. 영상 전반에는 포토세션 및 알페온 E-어시스트에 접목된 기술 후반에는 속도제한 연비 알페온 E-어시스트의 단점을 나열해 두었습니다. 아 생각해 보니 제가 탄 시승차에 노킹소음이 들렸는데 해당 시승차에서만 나는건지 아니면 모든 시승차에도 노킹현상이 나는지는 모르겠네요. 영상 맨끝에 노킹소음을 캐치해 두었습니다.
이번 시승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나열해 보자면
장점 - 조용하고 중저속에서 가속력이 발군이다.
윗급 3.0L모델대비 서스펜션이 부드럽고 타이어 사이드월이 두꺼워 승치감이 편안하다.
단점 - 타이어그립이 너무 낮다.(대형세단이라는 차급을 고려해도......)
풀스로틀시 뒤쪽에서 바람이 유입되는듯한 큰 소음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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