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598551&bm=1

 

원출처는 윗 링크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아 K5와 쉐보레 말리부가 서로 정면 충돌했습니다. 엄밀히 말해서 완전 정면충돌은 아니고 운전석 쪽에 충격이 집중된 옵셋충돌이라고 볼수 있겠죠 누가 잘못했는지 알수 없지만 아마 두 차량 중에서 한대가 중앙선을 넘은듯 하네요.

 

그런데 원 출처를 보면 아시겠지만 쉐보레 말리부는 에어백이 터졌고 운전자가 멀쩡하게 나왔다고 하는데 기아 K5는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운전자가 중상을 입어 병원에 실려갔다고 합니다. 혹시나 안전벨트 매지 않았냐? 라고 의문을 던질수도 있겠지만 제가 볼때 벨트는 맨듯 합니다.(벨트 안맸으면 운전자의 머리가 전면유리에 충격을 줘서 유리에 금가거나 깨졌을겁니다)

 

인터넷 중심으로 현대기아차가 에어백 터지지 않고 차체가 지나치게 잘 찌그러져서 쿠킹호일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두 차량 파손상태 보면 K5가 쿠킹호일이라고 단정지을수는 없다고 봅니다(자세히 보니 K5 A필러 찌그러지고 전면유리가 파손이 되긴 했네요) 다만 에어백이 터지지 않은 게 사실이라면 기아차에 실망을 할 수밖에 없겠네요.

 

요즘들어 현대기아차가 점유율 지키기 위해 잇따라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변경폭 또한 과거와 달리 상당히 크게 변경하고 있는 추세인데 상품개선 물론 좋습니다만 가장 중요한건 탑승자의 안전이지 않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요즘 바빠서 한달이 지나서야 블로그 접속해서 글써보게 되네요.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든 2013.06.13 1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상가능한 결과네요...안타깝습니다.

  2. 마당쇠 2013.06.13 2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로 정면충돌??

    정면충돌한차가 어떻게 둘다 운전석만 충돌할수있죠??

    어떻게 부딪쳐야 저렇게 한쪽만 찌그러들수있죠??

    본인이 거짓말하고 있는거 아시죠??

  3. 2013.06.13 2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당쇠님 차를 모르시거나 지식이없는 초딩이거나..
    정면충돌하면 운전석과 운전석 찌그러지는게 맞는데...케이오는 한국꺼고 말리부는 일본껀가요?? ㅋㅋ

  4. 2013.06.13 2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당쇠님 차를 모르시거나 지식이없는 초딩이거나..
    정면충돌하면 운전석과 운전석 찌그러지는게 맞는데...케이오는 한국꺼고 말리부는 일본껀가요?? ㅋㅋ

  5. 다크홀릭 2013.06.14 0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보는 순간...
    K5지못미....라고 생각했는데....

    반전은 없었던....

  6. ㅇㅇ 2013.06.27 0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쿠킹호일맞는데 기아알바신가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6.27 0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전벨트 맸는데 어떻게 저기까지 날라가서 전면유리가 저렇게 튀어 나와요 ㅋㅋㅋㅋㅋㅋ 안전벨트가 괜히 있는건가요 ㅋㅋㅋㅋㅋㅋ 그 벨트힘 무시하고 앞으로 튀어나와서 저렇게 박았다구요? 면허는 있으세요? 그리고 말리부는 A필러가 안밀렸네요
    튼튼한건 정말 맞긴 하지만 어떤 차든 충돌나면 거기서 거기네요
    안전하고 튼튼한 볼보차 타세요

  8. 1122 2013.06.27 2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ㅇㅇ//뭐만하면 알바?초딩이냐? 저사진상으로 보고말한거잔아 글좀 재대로읽어 존나 한심하니까

  9. 2013.06.29 06: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븨융싄 즤랄을 하고 쳐자빠져있어라ㅉㅉㅉ
    사고나면 둘다병싄되고 운좋은넘이 적게다치는거지 ㅉㅉ 똥차 두개로 뭘그리 비교하고 앉았니? 수준떨어지긴 병싄ㅎ

  10. 2013.06.29 06: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븨융싄 즤랄을 하고 쳐자빠져있어라ㅉㅉㅉ
    사고나면 둘다병싄되고 운좋은넘이 적게다치는거지 ㅉㅉ 똥차 두개로 뭘그리 비교하고 앉았니? 수준떨어지긴 병싄ㅎ

  11. 8855 2013.07.17 19: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다 똑같구만..쉐보레 직원이셈?

  12. 8855 2013.07.17 19: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다 똑같구만..쉐보레 직원이셈?

  13. ㅋㅋㅋ아나 2013.07.18 17: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네진짜..ㅄ들인듯.
    똥차두개? 이딴 똥차 두개 밖은거 왜 쳐다보고 자빠져잇냐
    경차는 살 돈 있냐? 수준떨어지긴 ㅉㅉ 밥먹을 돈은 있냐?
    딱 봐도 두 차가 어찌됫든 박았대잖아
    기아차 운전석 문 안보여? 쉐보레차 운전석 문 안보여? 왜들그러냐 너네

  14. 지엠예수쉐독 2013.08.13 14: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만봐선 대우차가 더 부숴져서 털리게 생기니까 쉐슬람들이 k5운전자가 응급실갔다고 허풍을 붙인겁ㄴ다

    • 2013.11.26 0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굿 그럴수도있겠네요 사진상도 대우가 더망가졌고만 저놈현기에서일하다 관뒀다고 써놨답니다 앙심품은놈이라 양아치짓거리를 하고짜빠졌네 외제차쳐살돈이나있나? 유지도못할놈이야 한가하니이런거올린거보면 백수지 쉐보레취직했나보네

    • 현기사면황천행 2014.01.01 13: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띨띨한늠아.. 필러가살고 죽은차이를봐라
      k5필러 ㅂㅅ되고 유리까지깨졌다
      말리부 필러멀쩡한거안보이냐?ㅋㅋ
      그러니 현기빨고있겄지 무뇌충들

  15. 미친; 똥차 지1랄 2013.09.21 2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들은 '아우디 r8 쿠페' 'BMW 그란투리스모' 타고 다니냐 저 두개 차가 어딜봐서 똥차냐 ㅄ 아닌가? 둘다 2300만원대를 넘나드는 차량인데 중산층, 중상층들도 저거 타고 다닌다 ㅉㅉ 지들은 뭐 자산이 80억 100억정도 되나? 아 ㅈㄴ 애미 애비 남친 등꼴 빨아먹게 생긴년들이; 하여간 김치년들 노답 ㅉㅉ

  16. 현기 병신 2013.12.10 2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알기로 견인되면서 사진 찍힌거라 둘다 추가적인 파손이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대전역 근처에서 알페온 K7 충돌한거 봤는데 알페온은 거의 멀쩡한테 K7은 좀 맛이 갔더군요. 어떻게 박은지는 몰라도 상당히 웃기더이다.

  17. 지나가다봄 2014.06.01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충돌의 심각성을 이해 할려면 바퀴의 위치를 보면 알죠 k5는 문짝 직전 까지 나갔고 말리부는 휀다 쪽 까지만 나갔네요(문짝이 아니고 휀다예요) 바퀴 위치상 k5가 더 많이 먹고 들어간건 맞습니다.

 

바로 어제였습니다. GM대우의 준중형차 라세티프리미어가 경쟁차종들과 비교시 사상최고의 점수를 획득하여(100점만점에 96점)별5개 만점으로 유로앤캡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


오늘 보니까 라세티프리미어 충돌테스트 결과표 이외에 충돌테스트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플레이해보세요.





어떻습니까? 한눈에 봐도 실내공간은 충돌후에도 안으로 전혀 밀려들어오지 않았죠? 본넷에서 모든 충격을 흡수를 하여 A필러가 전혀 꺾이지 않았습니다.


측면충돌테스트에서도 문짝이 실내로 거의 침범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유로앤캡 충돌테스트를 보아왔지만 문짝이 저렇게까지 실내로 침범하지 않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행자보호 점수가 경쟁차종보다 낮은것이 흠이라고 할까요? 그부분도 점수가 좋았으면 그야말로 충돌안전면에서는 벤츠도 따라올수 없는 퍼펙트카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여튼 최근 국산차들이 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있어서 국산차 좋아하는 저로서는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충돌테스트에서 큰 호평을 받은데 이어 기아차 씨드가 10만km내구성테스트에서 무고장으로 호평을 받는 등 최근 국산차들의 눈부신 성과에 박수를 보냅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올해3월 제네바모터쇼에 데뷔할 도요타 IQ



벤츠 스마트 포투에 대항할 도요타의 4인승 경차 IQ가 기존의 1.4리터 가솔린엔진을 대체할 1.33리터 가솔린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선보였다.



일본에 이어 유럽에서도 선보인 도요타 IQ는 1리터급 70마력 가솔린엔진과 1.4리터 가솔린, 디젤엔진모델이 있으며 이중에 1.4리터 가솔린엔진 대신에 1.33리터 새로운 가솔린엔진을 장착하여 연비와 출력을 모두 높였다.



도요타 IQ에 탑재할 1.33리터 4기통 가솔린엔진은 윗급 소형차인 야리스에도 장착되었으며 저회전과 고회전에서 캠타이밍을 조절해 고른 토크가 나오도록 VVT 모듈을 추가한 최고출력 100마력에 6단 수동미션 또는 멀티모드 오토미션과 짝을 이루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3g/km이다(멀티모드오토미션 장착시 120g/km) 또한 6단 수동미션의 경우 휘발유1리터당 25km를 주행할수 있는 높은연비를 기록하며(유럽측정치 시내+교외) 정차중에는 시동이 꺼지고 엑셀레이터 페달에 발을 올려놓으면 다시 시동이 걸리며 주행하는 스톱-고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도요타 IQ는 유로앤캡 정면충돌시험에서 별5개 만점을 받아 매우 안전한 경차임을 입증하였으며 2008년 일본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1.33리터 가솔린엔진이 장착된 도요타 IQ는 올3월 제네바모터쇼에 선보인뒤 곧바로 양산될 예정이라고 한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