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빗길주행 해보면 와이퍼속도를 아무리 빨리돌리고 워셔액을 뿌려도 전면유리에 계속 들러붙은 유막때문에 운전하기가 짜증나셨던 경험이 있었을겁니다. 유막의 원인은 다양한데 유막이라는 말뜻처럼 기름이 전면유리에 달라붙어서 유막이 생성되기도 하고 벌래사체, 새똥, 먼지, 나무수액이 유리에 묻으면 와이퍼가 지나가면서 와이퍼로 깨끗히 닦이지 않고 오히려 유리에 오물이 펴지면서 유막이 되기도 합니다.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은 인터넷 찾아보면 많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애프터마켓 용품중에 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유막제거제도 시중에 팔구요. 다만 적어도 5000원 이상의 비용이 있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세차한다면 유리에 생성되는 유막이 그렇게 자주 생성되진 않습니다.(제차의 경우 1년에 약4만키로 주행하는데 주행거리가 많음에도 별도로 유막제거를 해본게 1년에 한번뿐입니다)


시중에 통용되는 유막제거방법중 가장 싸면서도 슈퍼에서 쉽게 구하는 콜라로 유막 제거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사진에 보이는 코카콜라 한병(혹은 한캔)

 

그리고 유리용 극세사 걸레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그외 준비물은 없습니다.

 


걸레에 콜라를 뿌린 후 유리를 닦으면 끝입니다.(사진상으로 제가 콜라를 차체에 흘렸네요) 중요한것은 콜라로 유막제거시 일부 사람들은 그냥 뿌리면 알아서 유막제거된다고 하는데 제가 몇년전에 그냥 콜라를 뿌리기만 하다가 오히려 유막이 더 끼는 역효과를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콜라사용량 또한 약간 흥건히 젖는정도로 많이 적시는게 효과 좋습니다.

 

유리에 바른 후 와이퍼에도 콜라로 흥건히 젖은 걸레로 깨끗히 닦아주세요. 특히 와이퍼가 오래될수록 전면유리에 유막이 더 빨리 생성됩니다.

 

중요한 것은 콜라로 유막제거할 때 비가 오는날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맑은날에는 콜라가 금방 유리나 차체에 늘러붙어 찐득해지거나 콜라의 달콤한 냄새에 벌레들이 많이 몰려드는 역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가 오는날에는 콜라로 유막제거후 비를 맞게 하면 콜라가 저절로 씻겨내려갑니다.

 

아래영상은 유막제거전 전면시야와 콜라로 유막제거후 전면시야를 간단히 비교해본 영상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콜라로 유막제거하기 전과 후 꽤 차이가 나보이죠? 즉 충분한 양의 콜라를 걸레에 적신 후 닦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유막 이외에도 차체에 붙은 벌레사체를 떼는데에도 콜라가 꽤 효과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