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며칠전에 엔진오일 교체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할때 사진을 찍어놓지 않아서 사무실에서 찍은 엔진오일사진 딸랑 한장 올려놓겠습니다.


위 엔진오일의 특징은 나온지 얼마안된 엔진오일답게 최신규격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API는 SN까지 그리고 ILSAC는 GF-5까지 인증을 받았는데요. 지금까지 나온 최신규격은 대부분 연비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캐스트롤 엣지 스포츠 대비 연비향상이 얼마나 될지 기대를 살짝 걸고 있습니다.(향상폭은 미미하겠지만요)


다만 뒤점도가 한단계 낮아서 저회전에서 좀 발랄하게 치고 나갈줄 알았는데 이전에 쓰던 캐스트롤 엣지 스포츠대비 딱히 그런느낌은 없었습니다. 대신 새엔진오일로 교체해서 그런지 공회전시 소음이 좀더 조용해졌습니다. 일단 교체한지 얼마안된관계로 간단사용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다면 캐스트롤 엣지 씬텍이 GM의 엔진오일 최신규격인 DEXOS1을 만족시켰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작 GM의 DEXOS홈페이지에서는 위 엔진오일이 목록에 없더라구요. 그냥 캐스트롤에서 자체적으로 인증한건지 아니면 아직 홈페이지에 등재가 되지 않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부분에서 조금 찝찝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생산되는 엔진오일이라 그런지 단위가 리터(L)가 아닌 쿼트(qt)인데요. 스파크의 경우 4L엔진오일 주입하면 딱F선에 맞춰집니다. 그런데 qt단위라 그런지 4qt 다 주입해도 F선에 좀 모자랐습니다. 그래서 1qt 더꺼내서 약간 더 엔진오일 주입해 주었습니다.


저는 엔진오일을 차량취급설명서 가혹주기인 7500키로에 맞춰서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편입니다. 엔진오일 교체한지 얼마안되었으니 다음 엔진오일 교체주기까지 타보고 엔진오일 사용소감과 연비변화에 대해 한번 더 포스팅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