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아베오 시승했었습니다. 나중에 시승기에서 밝히겠지만 라세티프리미어 이후부터 지엠대우 쉐보레 차량들의 주행안전성이 탁월하다는것이 아베오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아베오 시승회에서도 시승후 시승소감에 관한 질문과 답변이 있었습니다. 올란도시승회 때와 달리 소형차인 아베오는 질문이 많았었는데요. 그중에 몇개 추려봤습니다.(얼마전 몇몇 자동차커뮤니티에 미리 올려놓기도 했었습니다)


아베오는 S-ESC(차체자세제어장치)가 없는데 왜 그런가?

나중 국내자동차시장에서 이에대한 요구가 많으면 S-ESC를 제공하겠다.


 

세단과 해치백 둘중 해치백이 먼저 출시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답변 - 우리나라와 달리 해외시장 특히 유럽은 해치백 판매비율이 월등히 높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해치백을 출시했다.


 

1.4터보와 1.3디젤은 출시할 계획이 없는가?

답변 - 기다려달라 연구개발 완료했고 차후에 내놓을 예정이다. 아무튼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경쟁모델인 엑센트는 커튼에어백까지 기본인데 아베오는 왜 커튼에어백이 없는가?(인터넷에 올려진 아베오 카달로그와 달리 쉐보레측에서는 사이드에어백까지는 기본이라고 함)



답변 - 커튼에어백도 소비자 요구가 있으면 기본으로 포함할 예정이다. 다만 아베오는 강판이 강하고 두껍기 때문에 커튼에어백 없이 충분히 안전도가 높다(이건 좀 아니지 않닌거 같네요......)


 

아베오중 몇몇모델은 휠볼트개수가 5홀인데 왜 홀수차이를 두었나?

답변 - 프론트 및 리어액슬에 가속할때 부하가 어느정도 걸리는지에 따라 홀수가 결정되는데 부하가 많이 걸리지 않는다면 굳이 5홀을 채택할 필요가 없다. 현재는 4홀만 생산할것이다.


 

고성능모델은 출시할 계획이 없는지?

국내자동차시장에서 요구가 있다면 당연히 출시한다.(200마력이 넘는 코발트SS같은 차를 국내에서도 접할수 있다?)


 

해치백이 노치백(4도어)보다 무게가 가벼운데 왜 해치백 연비가 더 안좋은가?

공기저항계수 때문이다. 해치백의 경우 뒤쪽이 절벽으로 깎인 스타일이라 고속으로 달릴수록 와류가 발생해서 연비가 더 좋지않게 된다.(그렇지만 그 이유말고 배기라인 배압비율도 관련되어 있을건데 이건 뭐 제 생각이지만)



이 외에 쉐보레측에서 아베오의 NVH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그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베오 앞유리창 두께 4mm, 경쟁사 앞유리창 두께 3.5mm

아베오 뒷유리창 두께 3.5mm, 경쟁사 뒷유리창 두께 3mm



유리창 두께 이외에도 3중 도어 실링을 적용하여 정숙성을 극대화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쉐보레에서는 모터쇼에 처음 출시한 컨셉모델인 아베오RS 또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바디킷등 애프터마켓 용품도 개성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제공한다고 합니다.


쉐보레 아베오는 노킹이 잡혔나?





저는 아베오에 탑재된 에코텍 1.6DOHC엔진을 몇번 접해보았습니다. 쉐보레측에서는 GEN3엔진이라고 하는데 이 엔진의 단점중에 하나가 바로 노킹입니다. 라세티프리미어 1.6L, 1.8L가솔린엔진 모델을 소유한 오너분들중 노킹현상때문에 불만을 적지않게 제기했었습니다. 사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도 노킹현상 때문에 이래저래 말이 많습니다.


이런 전례가 있어 제가 쉐보레에 질문할때 가장 먼저 한것이 아베오에 탑재된 GEN3엔진은 노킹현상을 완전히 잡았는가?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이에대한 답변이 조금 실망스러웠는데요.


쉐보레에서는 당시 시승참가한 분들에게 노킹현상 있었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이 질문듣고 약간 실소를 금할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노킹은 주행키로수가 많은차중 실린더내에 카본이 쌓이면서 압축비가 높아지는데 그 높아진 압축비를 ECU가 제대로 피드백하지 못하면 노킹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1만키로 이상 탄 차량도 아니고 겨우1천키로 갓 넘은 시승차가 노킹이 난다면 그건 완전히 설계결함이죠(당연히 1천키로 갓넘은 시승차들에는 노킹이 나면 안됩니다)


쉐보레측 또한 라세티프리미어의 노킹현상을 인지하고 있고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일부모델에 노킹을 해소하는 ECU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ECU업데이트 이후 노킹은 없어졌지만 대신 출력과 연비에서 손해보고 있다는 오너들의 글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실 노킹을 줄이기 위해서는 ECU의 점화타이밍을 좀더 지각시키면 대부분 노킹 해소됩니다. 문제는 점화타이밍이 지각됨으로 인해 출력이 떨어질수도 있다는거지요. 아베오 엔진룸을 보니 에어클리너와 흡기인테이크 그리고 냉각수등 몇몇부품위치가 변경되었는데 아베오는 노킹현상이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그러고보니 엔진룸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위 엔진은 라세티프리미어 2011년형 엔진입니다)
신고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