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타는 자동차는 사람들이 만든 도로위에서만 달릴수 있게 제작되어 있다.


그렇지만 도로위에서만 달릴수 있는 자동차가 빌딩안의 엘레베이터처럼 빌딩벽을 타고 자유롭게 오르락내리락 할수 있는 자동차가 머지않아 나올수도 있을것이다.



프랑스 자동차기업인 푸조는 복잡한 현대인의 일상을 반영하여 도로는 물론 건물벽을 타고 오르락내리락 할수 있는 푸조 메트로모스 컨셉카(Peugeot Metromorph Concept)를 선보였다.



건물들 벽을 타고 오르내리고 건물옆에 돌출된 주차공간에서 자동차를 주차시키는 컨셉을 가진 메트로모스 컨셉카는 톰 크루즈가 출연한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먼저 선보이기도 하였다.



메트로모스는 여기에 한걸음 더 나아가 메트로모스를 주차하는 돌출된 공간을 발코니가 될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으며 이러한 설계는 자동차의 증가로 주차난이 심해지고 있는 현재 새로운 해답이 될수도 있을것이다.




메트로모스의 좌석의 경우 메트로모스가 수직이나 수평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서 좌석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좌석에 장착된 암이 지속적으로 회전할 것이다. 또한 모터싸이클처럼 2륜으로 설계되었다.



특히 메트로모스가 다시 주차하기 위해서 건물위로 올라가 메트로모스 주차공간안에 들어설때 메트로모스 안쪽에 있는 전동식 바퀴가 발코니에 장착된 바퀴와 동기화 될때 좌우에 장착된 두개의 도어가 열리면서 메트로모스 출입을 할수 있게 된다.



이 컨셉은 분명히 복잡한 도심거주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신속한 교통수단이 될수 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