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구매하든 중고차를 구매하든 주행중 차가 고장난다면? 운전자 입장에서는 이것보다 더 화가 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승용차, 승합차, 상용차 등 차종에 관계없이 잘못 조립됐거나 또는 불량 부품이 탑재된 자동차를 받게 되면 주행중 고장날 확률이 높죠.


이러한 고장이 한두번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운전자 입장에서는 물질적,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총 2억4,000만원(신차 + 화물넘버가격 포함)을 지불하고 벤츠 아록스 카고를 구매했다가 잔고장에 시달리는 차주분의 인터뷰를 올려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맨 위 영상을 보시면 나오고요. 아래 인터뷰는 차주분 아드님과 이메일로 주고받은 인터뷰입니다.



Q, 벤츠트럭 구매시기 그리고 현재 주행거리는?


- 2015년 12월 1일 출고, 주행거리 : 235,000Km (2017.7.1 기준)

 

Q, 벤츠 트럭의 가장 큰 문제가 조향장치인듯 한데 정확히 조향장치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궁금하다.


- 핸들 조향후 차체가 2~3초 텀을 가지며 조향방향으로 움직임. 조향 및 주행하면서 핸들 진동 발생..부품 교환했지만 동일증상 재발

 

Q, 워터리타더 결함을 주장하셨는데 부품에서 쇳가루 이물질 때문에 내리막에서 리타더 작동시 감속이 안되나?


- 냉각수 기반으로 리타더 작동, 냉각수 누수 및 오염 - 부품교체하였으나 누수 재발

   내리막 리타더 작동시 감속안됨 (작동이 되었다 안되었다 간헐적으로 발생)

 

Q, 주행중 미션 빠진다고 했는데 정차 후 출발할때 미션이 빠지는지 아니면 주행중 가속할때 미션이 빠지는지 궁금하다.


- 운행중 12단기어(최고단)에서 기어빠짐 (각종 경고등 점등), 기어빠졌을 때 핸들내 OK 버튼을 누르면 기어 전환, 전방 주시로 인하여 OK버튼을 누르지 못하면 기어전환 안됨


- 기어빠지게 되면 탄력주행으로 갓길 정차 후 시동 종료후 전기장치 초기화 필요.(약 10분 후 시동걸고 기어작동하면 정상적으로 작동)


- 기어작동시 RPM 부조현상, 후진기어 작동시 계기판 광량 소등


- 문제증상 : TCM부품. 2017년1월15일 부품교환하였으나 교환 당일부터 정체불명의 개구리울음의 소음 발생


 

Q, 이 외에 다른 부품의 결함이나 불량은 없는가?


- 운행중 시동꺼짐 : 전기장치 초기화 후 재시동 시 정상 작동.


- 액슬하우징 용접부위 깨짐 : 벤츠 다임러 트럭 코리아로부터 리콜통지문 수신, 서비스센터에 문의 : 수리기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이유로 수리를 안해주고 있음.


- 에어드라이 필터 기름 누유 (출고후 부터 발생, 부품교환하였으나 재발)


- 센터샤우도(2축 과 3축사이) 녹물 및 발청 발생 (출고직후부터 발생, 부품교환하였으나 재발)


- RPM부조현상 : 연료용량조절벨브 이상으로 2번교체하였으나 정체불명의 소음 발생 : 진단기로 테스트 후 고장코드 없다며 수리 거부

 

Q, 다임러 트럭에서는 결함에 대해 무상보증 연장 외에 다른 보상은 없었나?

 

- 모든 결함에 대한 무상보증연장은 아니며, 당 차량에 해당하는 무상보증 연장은 리타더만 해당됨.


- 차량이상 발생시 차량점검하기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을 하게 되면 운행하지 못한 운휴공임 발생 및 부품 수급기간의 지연으로 지속적인 운행불가일수 증가 : 벤츠코리아의 대책 無


- 결함을 결함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따라서 다른 보상은 전무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