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했었는데...... 정말 그렇게 되었습니다. 소문으로는 프라이드 디젤 1.4L엔진은 구형 U엔진이고 엑센트는 U2 1.6L디젤엔진이라고 하던데...... 그런데 그걸떠나서 소형차에 장착되는 디젤엔진이 기존 1.4L, 1.6L가솔린엔진처럼 오히려 1.6L엔진 연비가 더 좋은 셈이네요.
이걸로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신연비측정기준은 저배기량보다는 적당히 파워있는 중고배기량에서 연비가 더 잘나올거라고 말이죠. 자세한건 다음에 포스팅해야겠습니다.
'레드존의 자동차 이야기 > 레드존의 자동차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젤엔진모델 판매안한다는 쉐보레 트랙스 정말 출시안할까? (2) | 2013.02.02 |
---|---|
10만키로 내구성 자랑하는 이리듐 점화플러그의 불편한 진실 (28) | 2013.01.30 |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북여주 구간 서울접근성은 어떨까? (0) | 2013.01.29 |
소비자 선택폭 넓힌 쌍용 vs 소비자 선택권을 없앤 한국지엠 (9) | 2013.01.28 |
피아트 프리몬트 합리적인 2.0디젤엔진과 넓은 실내공간을 갖추다. (4) | 2013.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