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해 초에 GM은 시보레의 새로운 소형 컨셉카인 아베오RS 쇼카이미지를 인터넷에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제네바모터쇼에서는 아베오RS의 실제 컨셉카를 공개하여 기존 시보레의 소형차 아베오(GM대우 젠트라)의 풀모델체인지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암시했습니다.


2010 북경모터쇼에서도 아베오RS가 공개되었는데요. 사실 작년말에 GM대우 디자인센터에서 아베오RS 외관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북경모터쇼에서는 본게 두번째인데요.


처음 볼때도 그랬지만 아베오RS의 전면부가 미쓰비시 랜서에볼루션의 공격적인 모습을 그대로 닮은점이 마음에 들엇습니다. 그리고 소형차에서 보기 힘든 4등식 헤드램프를 적용한것도 아베오RS의 역동성을 더욱 올려주고 있습니다.


아베오RS는 유럽풍의 핫해치 스타일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어 개성있고 모험심이 강한 젊은 오너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아베오RS의 블루바디 페인트(시보레에서는 보라카이 블루라고 부릅니다)가 아베오의 개성있는 외모와 잘 어울립니다.


아베오RS는 GM의 다운사이징 고효율엔진인 1.4터보차져엔진을 장착합니다. 배기량은 1400cc에 불과하지만 최고출력 138마력, 최대토크 20kg.m의 이상이며 2000cc급 가솔린엔진에 맞먹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조합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언제 출시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베오RS가 출시된다면 스포츠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오너들에게 많이 선호하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