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세계 최대의 자동차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의 수도 북경에서 열리고 있는 2010 북경모터쇼가 이제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이번에 만나볼 자동차모델은 중국 현지 모델입니다. 젠트라와 함께 상하이GM의 소형차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New Sail이라는 소형차모델입니다.


중국에 진출한 해외 자동차 메이커들을 보면 각 브랜드마다 최소 하나 이상의 중국현지모델이 판매됩니다. 중국 법규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Sail시리즈는 오직 중국에서만 파는 중국현지 소형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ail은 4도어 세단형과 5도어 해치백 두가지로 판매됩니다.




북경모터쇼에 발표한 New Sail은 올해 6월에 공식 출고된다고 합니다. 상하이GM에서는 Boxy 스타일 설계로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들이 편안하게 탑승할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뒷좌석 헤드룸이 956mm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4:6폴딩시트를 적용하여 26인치 산악자전거등 부피가 큰 짐을 충분히 적재할수 있다고 합니다.


New Sail은  1.2L, 1.4L두가지 가솔린엔진을 선택할수 있으며 수동변속기가 기본입니다. 그리고 상하이GM이 개발한 EMT 트랜스미션(전자제어 수동변속기)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잘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 아마 폭스바겐DSG나 푸조MCP미션같이 수동기반 자동변속기의 일종이라고 생각됩니다.


EMT미션 탑재로 기존 오토미션보다 약15%의 연비향상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New Sail은 오펠 아스트라의 아키텍쳐를 활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의 기본성능이 상당히 좋은 차량인 만큼 Sail도 기본성능은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