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5일 오후10시부터 서울과 춘천을 잇는 서울-춘천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오늘 새벽에 춘천으로 왕복해서 다녀와 보았습니다.

서울 춘천 고속도로는 민자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총길이 61.4km에 다리103개, 터널41개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이른 새벽이라 그런지 차들이 없어 한산했구요. 강일 분기점에서는 8차선이지만 남양주TG를 지나면서 6차선 마석IC를 지나면서 4차선으로 좁아집니다.

특이한것은 그동안 국내 고속도로의 경우 경부고속도로를 제외하면 대부분 콘크리트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만 이번 서울-춘천 고속도로는 콘크리트보다는 아스팔트 포장이 더 많았습니다.(콘크리트 포장은 교량과 터널구간에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서울에서 춘천까지 왕복으로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갈때는 80-100km/h 올때는 100-120km/h정도로 주행했는데 홍보한 시간만큼 단축되는거 같았습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의 휴게소는 상하행선 모두 가평휴게소 한곳밖에 없었습니다. 개통된지 얼마지나지 않아서 그런지 새건물냄새가 물씬 풍기더군요.



가평휴게소의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장애인주차구역이외에 일반주차구역에 너무 좁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차 옆에 구형카니발이 주차되어 있는데 구형카니발이 주차하니까 주차구역이 거의 꽉 찼더군요. 최근에 나오는 차량들의 덩치가 점점 커지는것을 감안해서 주차구역을 좀 넓게 설정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자연과 함께 달린다" 라는 서울-춘천고속도로 그래서 그런지 산속을 달리는 구간이 많았고 특히 이른새벽에 안개가 짙게낀 날씨에 달려서 그런지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구간도 많았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서울-춘천 고속도로 구간을 촬영하면서 간단히 편집한겁니다^^ 허접하지만 잘봐주세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