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매체와 소셜미디어에서 이미 제네시스 G90 시승기 등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네시스 G90의 디자인과 특징에 대한 정보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제네시스 G90은 풀모델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앞뒤 디자인을 과감하게 바꿨는데요. 이전 EQ900이 부드럽고 수직적인 이미지이라면 G90은 와일드하고 날카로운 이미지라고 생각됩니다.
제네시스 G90 전면부는 EQ900보다 더 와일드한 느낌을 풍깁니다, 와일드한 느낌을 배가하는 아이템은 바로 그릴이라고 생각됩니다. EQ900과 다르게 그릴 하단이 삼각형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대폭 수정됐습니다. 보통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트렁크, 범퍼, 패널 등의 라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램프디자인만 바꾸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G90은 리어램프 디자인을 폭넓게 바꾸고 번호판 위치를 트렁크에서 리어 범퍼로 내렸습니다.
여기에 고급감이 돋보이도록 리어램프 테두리에 크롬장식을 가미했습니다. EQ900에는 리어램프에 크롬장식을 두르지 않았습니다.
사이드 디자인의 경우에도 전체적인 라인은 EQ900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사이드 리피터가 사이드미러에서 좌우 프런트 펜더로 내려갔고 휠이 스포크타입에서 디쉬타입으로 변경됐습니다.
익스테리어와 다르게 인테리어는 종전 EQ900과 거의 비슷합니다. 계기판, 센터페시아 상단 스크린, 센터페시아 디자인 등 딱히 EQ900과 달라진 점 모르겠네요. 인테리어는 맨 위 영상 보시는게 더 도움될 겁니다.
V8 5.0L 가솔린 엔진입니다. GDI가 적용됐으며,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kg.m의 힘을 냅니다. 이전 EQ900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입니다. V6 3.3L 가솔린 터보 엔진과 V6 3.8L 가솔린 엔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엔진 모두 EQ900과 동일하죠.
참고로 에어컨 충전가스가 바뀌었습니다. EQ900에는 R-134a라는 냉매가 적용되는데 G90에는 R-1234yf가 적용됩니다. 냉매가 바뀐 이유는 R-134a가 지구온난화를 촉진시키는 물질인데 반해 R-1234yf는 지구온난화에 거의 기여하지 않는 친환경 냉매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G90 구경과 체험소감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익스테리어는 많이 바뀌었지만 인테리어는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파워트레인도 동일하고 기존 EQ900 바디를 그대로 적용한 만큼 주행성능이나 운전감각 등은 EQ900과 큰 차이 없을거라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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