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가치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하라'는 슈퍼 노말 슬로건을 내세운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53%까지 끌어올리고 주행안전성을 이전 아반떼 MD 대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주행안전성이 현저하게 좋아진 아반떼 AD의 서스펜션과 하부 구조가 어떨지 궁금해서 아반떼 AD를 리프트에 띄우고 하부를 보았는데요. 이전 아반떼 시리즈와 비교 불가능할 정도로 아반떼 AD는 조립에 신경을 썼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맨 위 영상을 재생하면 나옵니다.

 

 

아반떼 AD 엔진 사진입니다. 1.6L 가솔린 엔진인데요. 헤드커버가 강화 플라스틱에서 알루미늄 합금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이 대체로 원가가 비싸다는 걸 감안하면 연소실 내부 온도가 더 올라갔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프런트 로워암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재질은 주철입니다. 로워암 끝 엔드볼은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제가 소유한 아반떼 쿠페는 엔드볼도 주철 재질인 걸로 기억하는데요. 주철보다는 알루미늄 합금이 좋겠죠.

 

 

아반떼 AD는 언더커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언더커버 내부를 가로지르는 ABS 선 등을 감싸는 커버가 존재하네요. 

 
정확한 치수를 잴 수는 없지만 구형 아반떼 MD보다 확실히 두꺼워진 스테빌라이저

 

 

쇽업쇼버 또한 AD 전용으로 나오는 듯 합니다.

 
머플러 끝에는 배기가스 그을음을 집진하는 집진장치가 붙어 있고요.

 

 

버니어 캘리퍼스로 재 본 스프링 두께 그냥 참고만 하세요. 정확한 수치는 또 다를 수 있으니까요 위 사진은 후륜스프링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전륜스프링입니다. 전륜스프링이 조금 더 두껍네요.
 
제가 요즘 새 직장에서 근무해서 많이 바빠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아반떼 AD 외에 아반떼 쿠페 그리고 아반떼 MD 초기형 아반떼 HD 하부 사진을 간단하게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