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신형 렉스턴 W 2.2 모델 취급설명서가 유출되었습니다. 아래 유출된 취급설명서를 보면 렉스턴 W 2.2 모델은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 유로 6를 만족시키고 7단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온 렉스턴 W 2.2 모델 취급설명서를 한번 보시죠

 

 

 

최고출력은 4,000rpm에서 225마력이 나오고 최대토크는 500Nm이 나온다고 하는데 kg.m으로 환산하면 51kg.m라고 볼 수 있습니다. 51kg.m에 달하는 최대토크도 놀랍지만 1,500rpm부터 최대토크가 터지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험로 주행할 때 더욱 용이한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7단 자동변속기 이외에 6단 수동변속기 제원이 있는거 봐서 6단 수동변속기도 선택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행 렉스턴 W 매니아 트림이 수동 트림이거든요.

 

 

위 도표는 현재 판매되는 렉스턴 W 2.0L 디젤 취급설명서 제원입니다.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0Nm의 2.0L 디젤 엔진도 나쁘진 않지만 유로 6 규제를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이 엔진은 곧 단종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엔진은 정숙성 하나는 한국지엠 2.0L 디젤 엔진이나 현대기아차 R 엔진보다 한수 위 라고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정숙성이 상당히 좋은 엔진입니다.

 

신형 렉스턴 W 2.2L 디젤 엔진은 트윈터보?

 

신형 렉스턴 W 2.2L 디젤 엔진이 트윈터보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취급설명서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취급설명서 엔진명을 자세히 보면 기존 2.0L 디젤 엔진은 D20DTR 이라는 명칭이 부여되었지만 2.2L 신형 디젤 엔진은 D22DTTR 이라는 명칭이 부여되었습니다. 신형 엔진 명칭에 T가 2개가 붙어 있죠. T는 터보의 약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 취급설명서가 거짓이 아니라면 신형 2.2L 디젤 엔진은 2개의 터빈이 적용될 듯 합니다. 6기통 디젤 엔진 중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등에 탑재되는 V6 3.0L 디젤 엔진이 터빈이 2개가 탑재되었고 BMW도 2개 심지어 3개가 탑재된 트라이 터보 엔진도 양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4기통 디젤 엔진 중에서는 2개의 터빈이 적용된 사례는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BMW가 트윈파워라고 홍보하는데 사실 BMW 2.0L 디젤 엔진의 터빈은 1개이고 단지 VGT 기술에 트윈스크롤이 결합되어 트윈파워라는 명칭을 부여했지요. 

 

4기통 디젤 엔진의 경우 6기통 디젤 엔진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모델에 탑재되는 경우가 많은데 터빈이 2개인 경우 설계도 복잡해지고 무엇보다도 원가가 크게 올라가게 됩니다. 쌍용에서도 아마 터빈 1개로 해결하고 싶었겠지만 해결이 안되니 터빈 2개를 붙여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을 한 듯 합니다. 코란도 C의 경우 이미 2.2L 디젤이 탑재되고 있지만 출력과 토크가 R 엔진보다 열세이고 터빈 1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동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사실 신형 렉스턴 W 2.2 모델이 탐이 납니다. 국산차 중에서 토크 50kg.m 넘는 수동변속기를 탑재한 모델이 출시된 적 있었나요? 제 기억으로는 없던 걸로 기억합니다.(트럭 버스 등 상용차 제외) 아무튼 이번 신형 렉스턴 W 국내에서 판매가 순조로웠으면 합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