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드존입니다. 요즘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블로그에 컨텐츠 업로드를 거의 못했네요. 앞으로는 자주 할 예정입니다. 죄송합니다. 다만 예전처럼 포스팅을 길게 쓰거나 자세히 쓰진 못할듯합니다. 좀 바빠서 말이죠.
그나저나 한국지엠이 2014년형 스파크를 발표하면서 쉐보레 스파크S를 선보였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론상 동력손실이 제로인 CVT, 가변타이밍 밸브기술 적용으로 출력과 토크 모두 상승한 신형 S-TECH3 엔진, ESC, 전동식 파워스티어링등 첨단 기술이 많이 접목되었습니다. 구형 스파크를 타는 저로서는 은근히 부럽네요.
그런데...... 한국지엠은 스파크S를 발표하면서 우리는 옵션질 안했다라고 자신있게 주장했습니다. 아마도 쉐보레 스파크S의 가장 낮은 트림부터 ESC를 포함한 안전사양이 하나도 빠짐없이 들어갔기에 그런말을 할수있다고 보여지는데요.
그런데 정작 쉐보레 스파크S가 아닌 일반 4단 오토, 5단 수동모델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ESC등 안전사양을 별도로 선택할수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무래도 CVT가 공인연비가 더 높고 기존 4단 오토보다 여러모로 장점이 있으니 점차 4단오토가 사라질 가능성이 높겠지만 일반 스파크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안전한 권리조차 박탈하면서 우리는 옵션질 안한다 라고 운운하는건 제 생각에는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인듯 하네요. 어떤 차를 타든 가장 중요한건 탑승자의 안전입니다. 안전하게 차를 탈수 있는 권리...... 저는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레드존의 자동차 이야기 > 레드존의 자동차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브랜드 SUV가 우리나라에서 죽쑤는 이유 (5) | 2013.06.17 |
---|---|
쉐보레 말리부와 기아 K5 정면충돌사진 (20) | 2013.06.12 |
르삼의 신무기 SM5 1.6L 터보엔진 (5) | 2013.04.27 |
고속도로를 불법질주하는 오토바이를 목격한 소감 (54) | 2013.04.26 |
리터당 19km/l 프라이드 디젤 미친가격표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왜? (10) | 2013.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