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들 아실겁니다. 2월20일 제주도에서 한국지엠에서 국내최초로 선보인 쉐보레 트랙스....... 저는 인터넷 생중계로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았는데요. 휴우...... 결론부터 말하면 트랙스는 절대로 구입해서는 안될거 같습니다.

 

처음에 17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고 했을때도 가격이 살짝 비싼감이 있다고 느꼈는데 스타트가격이 1940만원부터라는 말을 듣고서는 할말이 없어졌습니다. 그런 터무니없는 가격을 가지고 한국지엠에서 합리적이라고 자화자찬하는부분은 정말 어이없더군요. 껏해야 소형차 아베오의 껑충버전이라고 볼수밖에 없는 차량인데 2천만원씩이나 받아야 될 이유가 있는지 진심 한국지엠한테 묻고싶습니다.

 

제가 인터넷 생중계 들으면서 요약한 쉐보레 트랙스 특징입니다. 방송으로 듣고 쓴거라서 약간의 오타 및 틀린사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맞을겁니다.

 

 

※한국에서 개발된 최초의 글로벌SUV이다.

※트랙스가 국내, 전세계자동차시장에 쉐보레브랜드에 탄력을 줄 모델로 기대된다.

※트랙스는 자동차에 있어서 완전히새로운 개념이며 SUV출력, 다목적차량에 걸맞는 공간, 세단의 편안함이 조화된 차량이다.

※트랙스는 분명 20대- 30대연령의 흥미를 느끼게 될것이다.

※트랙스는 한국에서 1.4터보엔진이 장착된 최초의 차량이다. 이 엔진은 6단 변속기와 결합되어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는 20.4kg.m

※인상적인 승차감과 핸들링 직진안전성이 좋다. 트랙스의 외부디자인은 도시SUV의 세련되고 역동적인 정체성을 보여준다.

※트랙스는 듀얼콕핏디자인이 편안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220V교류콘센트, 6:4폴딩시트, 앞좌석 동반석 평평하게 접힐수 있어 8가지의 다양한 좌석공간을 연출한다.

※트랙스는 한국에서 가장 강남스타일에 걸맞는 차라고 불러도 된다.

※젊은세대의 기호에 부합하기 위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과 브링고 네비게이션앱, 튠인, 인터넷라디오앱들을 제공한다. 스마트앱은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서 쉐보레 트랙스 7인치 스크린에 연결된다.

※브링고 네비게이션앱은 직관적이고 간단하면서도 비용이 훨씬 낮다.

※애플의 시리 마이링크와 호환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보스사운드 시스템은 이동식 콘서트홀로 바꿔준다. 트랙스는 안전성에 있어 동급 최고이다.

※66%이상 고장력 강판으로 구성되어 있는 쉐보레 트랙스 별5개 충돌안전성을 한국, 미국, 유럽테스트에서 받을거라 예상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적용등 안전사양이 대부분 포함

※트랙스는 견줄수 없는 터보출력, 첨단기술,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며 1940만원부터 시작, 판매는 다음주

※다음주 월요일인 25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그리고 보배드림등 각종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트랙스 가격표가 올라왔는데요. 보다가 깜짝 놀랬습니다. 아래 가격표를 보세요.

 

이게 완전히 확정된 가격표라고 단정지을수 없겠지만 이걸 보니 할말이 없어졌습니다. 1940만원 LS트림을 자세히 보세요. 사실상 에어백이나 일부안전사양을 제외한 편의사양은 사실상 쉐보레 스파크와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볼때 그나마 구매해도 만족할만한 차가 LT등급입니다. LT는 직물 + 인조가죽시트 6방향 파워시트와 열선시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마이링크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LS와 LS디럭스는 완전직물시트에 스피커도 4스피커입니다. 인테리어 재질? 인터넷사진상으로 볼때 스파크나 아베오와 재질차이 없어보입니다. 듀얼스테이지 에어백과 매뉴얼 헤드램프 레벨링부분이 포함된게 아주 그나마 약간 다행이랄까요? 아 지금보니까 제일낮은 LS는 CDP조차 없네요.(요즘 USB듣고다니지 누가 CD로 음악듣냐고 하지만 카세트와 달리 클래식이나 라이브음악등을 듣는사람은 아직까지 cd로 듣는 사람들도 적지않습니다)

 

그러니까 트랙스중에서 그나마 타고다닐만한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면 LT입니다. 2100만원 이상을 준비해야겠죠. 그럼 다른차량을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첫 출시때 비싸다고 소문났었던 현대 i30입니다.

 

 

위 i30가격표와 트랙스 가격표를 비교해보시면 i30의 가격도 1845만원으로 트랙스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비싸고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그렇지만 트랙스와 달리 가죽변속기노브, 7개 에어백, 그리고 풀오토에어컨, MP3 CDP에 아이팟단자등 1940만원 LS트림의 트랙스대비 편의사양이 더 많습니다. 편의사양이 차량의 가치를 결정짓는건 아니지만 i30의 경우 인테리어 내장재도 트랙스처럼 올플라스틱이 아니었던점을 기억하면 i30이 더 낫다고 볼수 잇겠죠.

 

익스트림의 경우 HID에 LED램프, 천연가죽시트, 뒷좌석 에어벤트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같은가격에 트랙스는 비슷한 편의사양이 아예없죠.

 

트랙스의 실질적인 경쟁모델? 이라고 볼수 있는 기아 쏘울의 가격표입니다. 한국지엠에서는 쏘울만한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는 트랙스로 투싼IX, 스포티지R과 동급이라고 하는데 그 멘트보고 너무나 웃었습니다. 해도 너무한거 아닙니까?

 

쏘울 가격표를 보세요. 사실 쏘울도 내장재는 썩 재질이 좋은차는 아닙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과거 구형 쏘울 탔을때 연비가 좋지않아서 별로 마음에 안들긴 하는데요. 그런데 트랙스보다 가격이 싼 1910만원에 쏘울 프리미엄 풀옵션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옵션차이는 뭐 독자분들이 일일이 한번 비교해 보셨으면 합니다. 1910만원 쏘울 풀옵션과 1940만원 트랙스 깡통모델의 옵션차이....... 그냥 봐도 어느정도 차이나는지 아시겠죠.

 

스포티지R디젤 가격표입니다. 한국지엠이 스포티지R과 동급이라고 하지만 엄연히 스포티지R이 제원상 윗급입니다. 그리고 트랙스가 원가비싼 가솔린 터보차져엔진이 적용되었다고 해도 디젤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스포티지R LX트림의 경우 오토를 추가하면 2205만원입니다. 그리고 더 크고 더 넓고 무엇보다도 스포티지R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이라 트랙스보다 원가가 더 비싼 서스펜션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트랙스의 경우 일체차축식 토션빔 서스펜션인데 포장도로에서는 괜찮지만 굴곡있는 도로나 오프로드에서는 승차감이 멀티링크대비 튀고 순간접지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일까요? 한국지엠은 쉐보레 트랙스가 도심에 최적화된 SUV라고 강조합니다.

 

연비도 트랙스의 경우 가솔린이라 스포티지R보다 좋지 않습니다. 참고로 스포티지R 디젤연비는 2륜 리터당 13.4KM/L, 4륜 12.4KM/L로 2륜은 물론 4륜도 트랙스보다 연비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고성능모델인 스포티지R 가솔린터보 나는 덜덜거리는 디젤이 싫다면 차선책으로 스포티지R 가솔린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스포티지R 가솔린터보는 트랙스보다는 비싼 24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데요. 트랙스와 달리 261마력 고성능 유닛이라는점 그리고 편의사양면에서도 트랙스 풀옵션 모델보다 낫다는 점을 감안하면 돈좀 더 보태서 스포티지R로 가는것도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그렇지만 연비가 리터당 9.7km/l로 연비가 낮은건 감수해야겠죠.

 

마지막으로 제가 차를 바꾼다면 가장 바꾸고 싶은차 코란도C입니다. 코란도C는 연비가 수동과 오토의 차이가 많이나는관계로 수동을 권유하는데요. 일단 코란도C 2륜 디젤의 경우 리터당 17.2km/l나 되는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트랙스대비 무려 리터당 5km/l나 연비가 높죠. 4륜도 리터당 16.1km/l나 됩니다. 다만 오토의 경우 말많은 비트라 미션을 아직까지 장착하고 있어 오토는 차라리 투싼IX, 스포티지R을 권하고 있습니다.

 

i30, 쏘울, 스포티지R, 코란도C와 비교시 쉐보레 트랙스가 마땅한 메리트가 없다는게 보이시죠? 정확히는 시승해봐야 겠지만 바디강성이 튼튼하고 주행안전성이 좋은 차 답게 트랙스 주행안전성은 일단 좋을겁니다. 그런데 그게 다입니다. 튼튼하고 주행안전성이 좋은건 분명 메리트 있지만 독일이나 미국같이 아우토반이 있고 땅덩어리가 넓으면 모를까....... 우리나라 교통환경 특성상 이러한 장점은 차를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크게 메리트 못느낍니다.

 

물론 수납공간이 많다고 하고 운전석과 조수석사이 컵홀더가 4개가 있다고 하는데....... 그것만으로 비싼 트랙스를 구매를 유도할수 있을까요?

 

현대자동차 PYL브랜드에 속하는 차종들입니다. 작년 하반기에 현대차가 PYL대대적으로 홍보하였음에도  세 차종 모두 합친 판매량이 쏘나타, 아반떼, 그랜저, 포터 단일 판매량보다도 못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젊은층이 사기에 비싼 가격도 한몫했습니다. 특히 요즘 경기불황이고 취업이 잘 안되며 결혼해서 애 낳으면 애를 키우는데 대부분 돈을 지출하는데 2천만원 넘는 비싼차를 구매할 여력이 있는 젊은층이 얼마나 될까요?  트랙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트랙스 한달 판매량 3웛 한달 판매량 예상해보자면 한달에 1천대이상 판매하기는 힘들듯합니다. 한국지엠이 20-30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판매하겠다라고 하는데 과연 가능할까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글보고 혹시 현기차빠 아니냐? 라고 물어보실수도 있을겁니다만 제차가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구요. 만약 한국지엠에서 공식 프로모션으로 트랙스 200만원 할인하겠다라고 하거나 가격을 다시 수정한다면 이번 포스팅은 바뀐 가격에 맞춰 수정하거나 삭제할 겁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