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최근에 소니의 풀프레임 카메라인 a99와 a99캠코더버전인 NEX-VG900 그리고 RX1이라는 세종류의 풀프레임 카메라&캠코더를 발표한데 이어 어제 저녁에는 미러리스 모델 두종류를 발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니가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중에서 a99를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제가 소니의 DLST시초인 a55를 가지고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1080p가 지원안되는점 그리고 배터리 과열문제와 배터리가 금방 소모되는등 장시간동안 촬영이 힘든점(a77, a65등의 후속모델은 이걸 해결했더군요)이 a55의 단점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며칠전 제가 a55와 삼각대를 가지고 등산영상 및 타임랩스를 찍어볼려고 검단산이라는 산을 등산하였습니다. 간단하게 등산하는 영상 및 정상에서 타임랩스를 찍어보려고 했지만 요즘 운동부족때문인지 너무 힘들어서 정상까지는 가지 못했고 대신 정상부근에 있는 능선 도착 양수리 방향으로 타임랩스를 찍어봤습니다.

 

먼저 등산영상입니다. 등산 중간쯤 힘들어서 포기하고 내려갈까? 생각도 했지만 정상까진 못가더라도 타임랩스는 찍어보자는 일념하에 겨우겨우 올라가면서 찍어봤습니다.

 

조리개우선으로 촬영설정한뒤 조리개는 F4로 맞췄습니다. 그리고 a55의 경우 카메라 자체 손떨림 방지기능인 스테디샷을 비활성화하면 배터리가 덜 닳고 배터리과열도 덜해서 스테디샷을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윗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메라 LCD창 오른쪽상단에 배터리 부족 경고등이 점멸되었습니다.  이때 거의 촬영 막판이었으며 타임랩스 촬영시간은 1시간 파일은 총 4개로 나누어져 촬영되었습니다.(DSLR카메라의 경우 캠코더로 분류되지 않아서 법적으로 촬영시간이 30분 못넘기는건 알고 있지만 a55의 경우 특이하게도 파일이 두개가 아닌 4개로 나누어졌네요)

 

윗 영상이 바로 제가 찍어본 타임랩스 영상입니다.(사실은 그냥 흉내내기에 불과하죠) 별거 아니지만 그래도 하산해서 영상보니까 나름 보람이 있네요.

 

아래사진은 제가 타임랩스 촬영한 검단산 능선 경치 죽이죠? ㅎㅎ

 

신고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