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다음이나 네이버에 올라온 급발진관련 뉴스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 교통사고/사건 게시판에 한 네티즌분이 올린 급발진영상이 크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영상은 아래링크 클릭하면 나옵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75953&rtn=%2Fboard%2Fbulletin%2Flist.php%3Fcode%3Daccident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주분이 앞유리에 설치한 블랙박스 영상에 YF쏘나타택시 한대가 갑바지 굉음을 내며 급발진합니다. 앞차와 부딪히며 앞타이어에서 연기를 내뿜더니 후진하면서 블랙박스를 단 뒷차와 추돌합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저건 명맥한 급발진이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의아한점은 영상에 보이는 YF쏘나타 리어램프입니다. 보배드림에서도 가장 큰 이슈지만 리어램프가 점멸되었긴한데 이게 브레이크등인지 아니면 그냥 미등인지 분간이 힘들더라구요.(일단 번호판등이 점멸되지 않은거 봐서 브레이크등이라 생각되지만......) 아무튼 현대자동차에서 어떻게 이문제를 대처할지 궁금해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태 보아왔던 다른 급발진영상과 달리 급발진영상 치고는 스무스? 하게 가속된다고 생각됩니다.(다른 급발진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흡사 로켓스타트마냥 엄청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위 영상의 경우 다른 급발진영상과 달리 비교적 급발진시 가속력이 상당히? 완만하네요) 어떻게 보면 이부분이 증거일수도 있는데 영상속의 YF쏘나타 택시운전자가 브레이크를 꽉 밟은 상태였다면 급가속시 가속력이 완만한게 설명이 되거든요.

 

일부에서는 운전자의 실수다. 혹은 브레이크와 엑셀페달을 같이 밟았다. 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하는데 일단 브레이크와 엑셀페달 같이 밟으면 정상적인 차량은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엔진출력보다 훨씬 강합니다. 정지상태에서 둘이 같이 밟으면 차는 움찔거리기만 할뿐 가속이 안되죠.

 

아무튼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차량들 95% 이상이 오토미션차량이라고 하는데 급발진이라는 무시무시한 위험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