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기름값이 낮아졌지만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기름값이 오르기만 하고 하락하지 않아 운전자들의 기름값 부담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한동안 연비가 좋은 중소형차들 위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인지 연비향상을 도모하는 아이템에 관심을 가지는 운전자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연비향상 아이템이나 연료절감기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역사가 비교적 오래되었는데요. 물론 연료절감 효과가 있는 아이템도 있지만 대부분 이러한 연비향상 아이템이나 연료절감기들의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싸이클론이나 천풍같은 일부 연료절감기는 특정조건에서는 연료절감효과가 있긴 합니다)

 

최근에 준비엘(JUN.B.L)에서 제작한 그린파워라는 연료절감기를 장거리주행을 통해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똑같은 차량에 그린파워를 장착한 상태와 미장착한 상태로 시흥에서 보성까지 왕복 800km가 훌쩍넘는 거리를 왕복주행한뒤 실제연비를 구해서 연비향상에 대한 검증을 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할 차량은 현대 그랜드스타렉스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실내공간이 넓고 힘도 좋아서 다목적용도로 많이 쓰이는 차종입니다.

 

그랜드 스타렉스의 출장이나 납품등 업무용으로 많이 쓰이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많은 승객들이 탑승할때도 있고 무거운 화물을 적재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번 테스트에서 그린파워 장착시와 미장착시 공통적인 조건은 운전자포함 세명의 성인남성이 탑승한다는점 그리고 윗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300kg의 웨이트까지 적재를 하였습니다.(벽돌 한개당 10kg의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린파워 로드테스트 핵심내용은 아래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재생하시면 나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