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 르노삼성 부스를 소개하겠습니다. 르노삼성은 올해 이렇다할 신차발표가 없었고 따라서 이번 모터표에서도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최근에 제가 SM3와 SM5 페이스리프트모델 위장막 쳐진차량들을 공공도로에서 목격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혹시나 이번 모터쇼에 공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보았지만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올해 하반기에나 나올듯 하네요.

 

윗 영상은 르노삼성부스를 촬영 및 편집한 영상입니다.

 

이번 부산모터쇼의 주인공은 맨 위 사진에서도 보셨겠지만  앞으로 엑스타GT에 등장할 예정인 SM3 레이스카입니다. 편안하게 탈수 있는 스몰패밀리세단에서 오직 1등을 위해 더 빨리 달리기 위한 과격한 레이스카로 탈바꿈한 SM3입니다. 차고를 낮추고 더 크고 더 넓은 휠타이어 장착하고 규정에 맞게 오버휀더 바디킷을 두르니 기존 SM3와 전혀 다른 과격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르노삼성의 컨셉SUV 캡쳐라는 차량입니다. 이 컨셉SUV를 베이스로 스몰SUV인 QM3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SM3기반으로 제작된 고속전기차 SM3 Z.E입니다. 트렁크부분 길이가 늘어나서 전장이 4750mm나 됩니다. 닛산의 순수전기차 리프가 해외에서 크게 호평받고 있는데 SM3 전기차는 언제쯤 출시될까요? 참고로 윗 모델은 작년 서울모터쇼에서도 나왔던 차량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