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ATS런칭에 이어 이번에는 토요타부스를 소개 하겠습니다. 올해초 토요타는 캠리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였고 그후 최근에 토요타의 후륜구동 스포츠카인 토요타 86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때 토요타부스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발표된 차가 86입니다. 최근 고유가 및 친환경바람으로 전자제어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저배기량 터보바람으로 스포츠드라이빙을 중시하거나 스포츠카를 타는 소비자들은 요즘 나오는 차가 재미가 없다고 불평하는 분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86 하면 아마 대부분 일본만화 이니셜D 주인공이 타는 후지와라 타쿠미가 타는 포니같은 차량을 생각하실겁니다. 당시 86은 토요타의 소형 및 준중형차 모델네임인 코롤라모델중 한 트림이며 코드명은 AE86 엔진은 1600cc엔진에 출력은 130마력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 1600cc에 130마력이면 엄청난 엔진이었죠
AE86과 같은 바디지만 85마력 정도의 출력을 내는 AE85도 있었죠(타쿠미 친구 이쯔기가 86으로 착각하고 속아서 산차) 토요타는 AE86이후 출시된 코롤라부터 FR에서 FF로 구동계를 바꿉니다.
아무튼 부산모터쇼에서 발표된 토요타 86은 타쿠미가 탄 AE86과 전혀 관계가 없는 차량입니다. 단지 이니셜D의 후광으로 86이라는 이름을 다시 부활시킨것 뿐이죠.
한국토요타한테 고마운것은 수입차로서는 보기드물게 수동을 출시했다는 점입니다. 사실 요즘 국산차도 수동차 찾기 힘들지만 수입차는 정말 수동찾기가 하늘에 별따기인데요. 아무래도 스포츠드라이빙을 중시하는 모델이라 그런지 수동도 같이 출시해준듯 합니다. 아무튼 수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수동모델을 출시한 한국토요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토요타 86의 제원입니다. 토요타86을 우리나라에서는 현대 제네시스쿠페와 비교하는듯 한데(국산차중 후륜스포츠카는 제네시스쿠페 달랑 한대뿐이니......) 일단 크기면에서는 86과 제네시스쿠페는 동급은 아닙니다. 86이 더 작죠. 공차중량이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리고 86에 탑재되는 4기통 박서엔진은 제네시스쿠페와 달리 자연흡기엔진입니다. 따라서 절대적인 출력은 제네시스쿠페보다는 떨어져도 리스폰스가 빠르기 때문에 운전재미면에서는 일단 86이 더 좋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윗 영상은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때 제가 촬영 편집한 영상입니다. 쭉 재생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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