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런칭한 신차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캐딜락의 신모델 ATS입니다.

 

당초 캐딜락ATS는 아시아시장에서는 4월에 열리는 중국의 북경모터쇼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지만 정작 북경모터쇼에서 캐딜락 ATS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인 5월24일에 캐딜락 ATS가 아시아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윗 영상은 부산모터쇼에서 발표한 캐딜락 ATS 런칭영상입니다.

 

ATS는 그동안 CTS가 차지했었던 캐딜락 엔트리 라인업을 차지하게 됩니다. CTS는 그 위로 올라가게 되구요. 과거 캐딜락에는 BLS라는 엔트리모델이 있었는데 BLS단종이후 CTS가 엔트리라인업에 위치하다가 CTS의 새 동생인 ATS가 들어오게된 셈이지요. ATS의 경쟁모델은 벤츠C클래스 BMW3시리즈 렉서스 IS시리즈 등입니다.

 

 

한국에서 정식판매될 캐딜락 ATS의 가격과 라인업이 아직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엔진은 직렬4기통 2.0L터보가 주력이 될듯 합니다. 북미에서는 세가지 엔진과(V6 3.6L, 직렬4기통 2.5L, 직렬4기통 2.0L터보) 6단 오토미션(6단 수동)을 고객이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구동계는 후륜구동과 AWD 두가지를 선택할수 있구요.

 

ATS가 나오기전 쉐보레 크루즈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된 엔트리 전륜구동모델이 캐딜락 ATS가 될것이다. 라는 소문도 있었는데요. 막상 출시한 ATS는 후륜구동입니다. 즉 크루즈나 올란도에 적용된 델타2 플랫폼은 아니지요. 캐딜락 ATS는 알파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 플랫폼으로 제작되었던 차량은 아직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솔직히 제가 ATS를 구매할만한 여력이 없지만 만일 ATS를 구매한다면 아마도 2.0L터보모델을 구매할듯 합니다. 관리는 자연흡기엔진보다 좀더 필요하지만 뭐 강력한 펀치력을 기대하기 때문에 약간의 관리정도야 인내심가지고 할수 있지요^^;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