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를 대표하는 차종은 과연 무엇일까요? 트랜스포머에 출연하면서 잘 알려진 카마로? WTCC 슈퍼레이스등 레이스대회에서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크루즈? 아닙니다. 바로 쉐보레를 대표하는 차종은 V8엔진 후륜구동 수퍼카인 쉐보레 콜벳입니다.
흔히 미국차 하면 힘쎄고 가속력만 좋은 차량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건 먼 과거의 이야기이고 콜벳은 힘쎄고 가속력 뛰어나면서도 핸들링 코너링 성능도 아주 좋은 차량입니다.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진 않지만 콜벳의 탑 퍼포먼스 모델인 ZR1은 독일의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7분26초를 기록하였고 후에 경쟁모델인 닷지 바이퍼ACR이 7분22초로 레코드를 갱신하자 다시 콜벳 ZR1이 7분19초대라는 타임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정도의 이력이 있는 쉐보레 콜벳 그냥 수퍼카가 아니고 아주 대단한 차량임에는 틀림없죠.
윗 영상은 쉐보레 콜벳 신차발표회 촬영영상입니다. 쭉 재생해서 감상해보세요.
한국지엠 CEO가 마이크 아카몬에서 세르지오 호샤CEO로 바뀌었습니다. 세르지오 호샤CEO는 과거 GM대우시절 제품기획과 프로그램쪽을 맡은 부사장으로 일하기도 했었습니다. 올해는 쉐보레 신차발표계획이 거의 전무한 편인데요(아베오기반 소형SUV가 나올예정)이런 불리한 상황을 호샤CEO가 어떻게 대처할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그래도 쉐보레는 2012년 1분기에만 118만대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가 아닌 전세계 대상으로한 판매량입니다.
이번에 들여온 콜벳은 C6 기본형 컨버터블 모델이며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고출력 430마력 최대토크 58.7kg.m
0-100km/h까지 가속시간은 불과 4.3초만 걸립니다.
포토세션때 호샤CEO와 레이싱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페라리를 대표하는 색상이 빨간색이라고 하면 콜벳은 노란색입니다. 쉐보레 카마로는 범블비 즉 노란색에 검은색 스트라이프 데칼이 있는 색상이구요. 사진뿐만 아니라 실제로 보기에도 콜벳은 노란색이 더 어울려 보입니다.
콜벳의 뒷모습입니다. 쉐보레는 최근까지 원형 테일램프를 고수하는 브랜드인데요(현재는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콜벳은 그 전통을 그대로 계승하는 테일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매혹적이죠. 그리고 잘사진상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배기구가 무려 4개입니다.
쉐보레 콜벳은 8640만원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되면 8940만원의 가격을 지불해야 됩니다. 비슷한 성능을 내는 BMW M3와 IS-F와 비교시 가격이 비슷하거나 더 싼편입니다. 이러한 경쟁모델과 비교시에는 메리트가 있습니다만 북미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5만달러 중반대부터 시작하는걸 감안하면 글쎄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콜벳가격이 북미와 비교시 비싸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한국지엠에서 콜벳을 많이 판매하는 목적으로 들여온게 아니고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하지만 글쎄요......2-3년 판매하다가 g2x처럼 소리소문없이 사라질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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