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공공도로를 다니고 있는 일반차량들이 서킷을 누비는 레이싱카로 개조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될 부분은 뭘까요?


여러가지 대답이 있을겁니다. 슬릭타이어와 레이스용휠로 바꿔야 한다는 대답과 엔진과 그 부속품을 서킷에 맞게 튜닝 및 개량해야된다는 대답 그리고 서스펜션과 스테빌라이저등을 바꿔야 한다는 대답 등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대답은 이겁니다. 과도한 횡G를 견딜수 있도록 바디를 튜닝해야 된다. 저는 바디튜닝이야말로 튜닝의 기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맨 윗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윗 사진은 제네시스쿠페의 껍데기? 입니다. 알바디라고도 하는데요. 엔진을 포함한 파워트레인과 모든 내장재를 탈거한 상태입니다. 저 차는 아마 CJ슈퍼레이스나 KSF 제네시스쿠페 클래스에 달릴 레이스카로 변신하기 위해 바디튜닝을 해야됩니다. 저런작업을 총괄하는 곳은 SL엔지니어링이라는 곳입니다.


레이스카로 바디튜닝을 할때에는 차체강성보강도 중요하지만 전복이나 충돌사고시 충격을 입은 차체가 안쪽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저렇게 롤케이지를 촘촘히 장착합니다. 그래야 안에 탑승한 카레이서의 안전을 보장받을수 있죠.


철판빼고 아무것도 없는 제네시스쿠페 알바디 후륜구동이라 그런지 센터터널이 비쭉 튀어나와 있습니다. 아참 최근에 발표된 신형모델이 아닙니다^^:


제네시스쿠페 알바디 앞모습입니다. 최대한의 경량화를 이루기 위해 레이스카는 바닥에 있는 언더코팅제까지 제거합니다. 이제 저 제네시스쿠페는 바디튜닝후 도색공장가서 바디도색을 하고 그후로 시트와 엔진 장착하고 서스펜션과 휠 등을 장착하면서 본격적인 레이스카로 변할겁니다.

위 사진은 제네시스쿠페 알바디 옆에 있는 버기카입니다. 오직 달리기 위해 만든 차량이죠.


지난 춘천오프로드랠리 이벤트주행때 잠시 달린적 있었던 버기카인데요. 이번에 흙이 실내로 튀는걸 최대한 방지하고 개량을 했다고 합니다. 어제 시험주행 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저는 대구에 내려와 있어서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버기카의 앞모습입니다.


그리고 버기카의 뒷모습인데요. 엔진은 베타 2.0L엔진이 장착되었다고 합니다. 무게가 상당히 가볍기에 가속력은 상당히 뛰어날거라 생각되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