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제네시스 에어백 사건 이후 요즘 에어백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데 제 차량이기도한 스파크의 사이드에어백이 터지지 않아다는 글이 올라와 있길래 유심히 보았습니다.
사진과 아래 내용은 네이버 M300클럽에서 퍼왔습니다. 간략히 요약해보면......
사이드/커튼 에어백까지 선택한 스파크 오너 최근에 시내주행중 트럭에게 측면을 부딪힌 교통사고로 운전자는 전치3주에 그쳤지만 동승자는 27바늘 + 뇌진탕으로 고생하셨다고 합니다.
쉐보레측에 문의해보니 쉐보레 왈~ 센서를 빗나가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고차량관련 일체보상 + A/S는 없다고 하며 그정도 충격으로는 충격감지센서가 인지를 못한다고 함
무엇보다도 에어백 터졌으면 에어백 고치는데 돈이 더들었을건데 에어백 안터져서 오히려 다행이라고 합니다.(이건 좀 아니자나......)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일단 사이드 충돌센서가 있다는 B필러 하단부에는 직접적인 충격이 가진 않았습니다만 조수석에 탑승한 동승자가 뇌진탕 일으켰다면 일단 커튼에어백은 터졌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에어백이 100% 터진다는 보장은 없지만 사고 후 쉐보레측의 대처 및 답변은 참 실망스럽습니다.
참 이래저래 사고시 제때 안터지는 에어백 사진보니 헬멧 + 레이싱슈트 + 장갑 + 한스 착용해야 될거 같네요. 사실 스파크는 커튼에어백이 기본이 아닌 선택이라서 커튼에어백 선택시 출고가 더 늦는경우가 많습니다.(제차도 커튼에어백이 없는 스파크인데 저는 차를 구입할당시 빨리 구입해야 될 사정이 있어 커튼에어백 빼고 출고했습니다)
그런 인내심을 가지고 커튼에어백이 있는 스파크를 구입해서 주행하다가 사고가 났는데 믿었던 커튼에어백이 터지지 않는다면? 해당 사고차량 차주분은 허탈감과 실망감이 크겠죠. 에어백은 사고시 최선으로 몸을 보호하기 위한 최후의 안전수단입니다만 에어백 미전개 사진들을 보면 굳이 추가로 돈 더주고 에어백을 선택해야 하나? 라는 회의감도 드네요.
'레드존의 자동차 이야기 > 최신 자동차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F 포르테쿱챌린지 결선경기 관람소감 및 결과 (2) | 2011.08.01 |
---|---|
기름값 100원 할인 마지막날밤 주유소 풍경 (0) | 2011.07.07 |
쉐보레의 새로운 중형차 말리부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 (2) | 2011.04.19 |
쉐보레 스파크 디젤출시? 하이브리드차량이 울고갈 뛰어난 연비 기대하며 (8) | 2011.04.19 |
기아자동차 K5 미국에서 최고 안전성 인정받았다. (0) | 2011.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