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512마력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NLV Quant by Koenigsegg 다른전기차와 달리 충전시간이 15-2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제네바모터쇼에서 주목할점은 바로 경제적인 소형차와 친환경차량이다.

현재 수제작 스포츠카 제작업체인 스웨덴 코닉세그 또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친환경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전기 스포츠카를 선보였다.

코닉세그는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전문기업인 NLV Solar AG의 배터리기술을 들여와서 만든 전기스포츠 컨셉카 코닉세그 NLV Quant by Koenigsegg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나온 가솔린 대배기량 양산차들이 강력한 파워를 댓가로 화석에너지인 휘발유를 많이 태워 연소시켜야 했지만 NLV Quant by Koenigsegg컨셉카의 경우 막대한양의 휘발유 대신 솔라패널을 통해 태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셀 배터리에 저장되며 내연기관엔진이 전혀 없어 매연이 전혀 나오지 않고 휘발유를 전혀 쓰지 않는다.  



NLV Quant by Koenigsegg의 최고출력은 512마력에 토크가 무려 72.9kg.m로 이는 가솔린 v12엔진 6000-7000cc급 엔진의 출력과 비슷한 어마어마한 파워를 자랑한다.



NLV Quant by Koenigsegg의 진가는 성능뿐만이 아니다.



한번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5-20분밖에 걸리지 않으며 이는 한번충전하는데 1시간 이상 소요되는 다른업체의 전기차와 비교시 매우 경쟁력있는 부분이다. 또한 한번충전후 평균 480km이상의 거리를 주행할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나온 코닉세그 스포츠카는 모두 2인승 뿐이지만 NLV Quant by Koenigsegg는 4명이 탑승할수 있으며 걸윙으로 도어가 열린다. 또한 구동축을 담당하는 리어휠 좌우측에 각각의 전기모터가 부착되어 있다. 



코닉세그가 이 훌륭한 태양광 에너지 스포츠카를 양산할지는 알수 없지만 양산된다면 현존하는 코닉세그 최고의 차인 코닉세그CCX에 비해 크게 비싸지는 않을것이라고 밝혔다.(그렇다 하더라도 일반인이 구입하는건 거의 불가능할것이다 왜냐면 코닉세그CCX가격이 522120달러 우리돈으로 8억이 훌쩍 넘으니까 말이다.)


스포츠카답게 뒷바퀴굴림으로 뒷바퀴 좌우 구동축에 각각 1개씩 모터를 장착한것이 특징이다.

 

Live Photos Copyright ©2009 Chris Paukert/Sam Abuelsamid / Weblogs, Inc.



La Vecchia explained that so-called Flow Accumulator Energy Storage (FAES) invented by NLV is a combination of an electro-chemical battery and a redox cell. Koenigsegg claims the accumulator can be fully charged in 15-20 minutes for a range of over 300 miles.



There have been other battery systems that can take a fast charge and we'll withhold judgement on whether the FAES can actually achieve this and do it reliably over time. The big issue with such fast charge systems is the source of electricity. Putting that much electricity into any kind of battery/capacitor/whatever takes a lot more voltage and amperage than the typical household can provide. Without a network of special high power charging stations, the reality is that people won't be able to do fast charging anyway.



The makers hope to have a working prototype within a year and start series production in about three years. Koenigsegg wouldn't speculate on price other than to say it will be much less expensive than the CCX variants and be produced in much higher volu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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