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근래 현대, 기아자동차가 북미, 유럽, 아시아등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유럽전략형 중형웨건모델인 i40CW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일찌감치 유럽형 모델에는 별도의 네임을 부여하지 않고 i시리즈에 숫자를 추가하는 식으로 네임을 붙인다고 했었는데요. 이미 i20, i30, ix35, ix55등의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i20은 소형, i30은 준중형이니 그리고 i40은 중형이겠죠. 실제로 현대자동차 블로그에서는 i40CW는 쏘나타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참고로 i40세단은 쏘나타를 그대로 들여오는것이 아니고 유럽현지에 맞는 모델을 따로 변형해서 선보인다고 합니다. i40CW를 보면 유럽에 판매되는 쏘나타의 이미지 또한 어느정도 상상할수 있겠죠.




그런데 이미지에 있는 i40CW 음 저만의 착각일지 모르겠지만 왠지 쏘나타보다는 아반떼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i40CW의 디자인 컨셉을 Stand Out From The Crowd(남다르게 돋보이는) 컨셉이라고 합니다. 음 근데 제 생각에는 작년에 출시한 YF쏘나타부터 그랬었던거 같네요.


i40CW는 내년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이게 되며 엔트리모델은 140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며 이미 아반떼, 엑센트에서 선보인 1.6L GDI 엔진이 장착됩니다. 그리고 177마력 2.0L 가솔린엔진과 115 -136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는 1.7L 디젤엔진, 최상위 모델의 경우 177마력 2.0L R엔진이 적용됩니다.
 



특히 i40CW의 특징은 모든엔진에 듀얼클러치 미션(DSG)를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그동안 듀얼클러치 미션 개발했었지만 국내에서는 빠른변속으로 인한 변속충격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서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출시안했는데 편안함보다는 경제성을 중시하는 유럽에서는 듀얼클러치 미션을 출시하나 봅니다.


i30CW도 그랬지만 i40CW또한 세단형보다 전고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CW약자가 크로스웨건인데요 i30CW가 i30해치백보다 높이가 10cm정도 가까이 높았던걸 감안하면 i40CW도 전고가 약간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