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GM대우 토스카 후속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은 오펠 인시그니아의 뷰익 버전 뷰익 리갈이 고성능 모델을 내년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뷰익 리갈GS인데 오펠 인시그니아OPC를 베이스로 개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펠 인시그니아OPC모델의 경우 V6 2.8터보엔진에 최고출력이 325마력이지만 리갈GS는 OPC와 거의 동일한 부품을 사용하되 파워트레인이 4기통 2.0터보엔진을 장착한다고 합니다.


뷰익 리갈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이미2.0터보모델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리갈2.0터보와 리갈GS의 차이점이라면 리갈2.0터보모델의 최고출력이 220마력인데 반해 리갈GS는 부스트압을 더 높여 2.0터보보다 39마력이 더 높은 259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OPC모델 베이스로 제작되는 리갈GS는 AWD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6단 수동변속기 하나만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은 유명한 레이싱시트 제작업체인 레카로가 4방향으로 움직이는 레이싱시트를 납품한다고 합니다.




과거 10년전만 해도 뷰익브랜드는 50-60대 이상의 장년층 및 노년층 운전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노땅브랜드이지만 뷰익 리갈, 뷰익 엑셀르등을 출시하며 구매연령층이 크게 낮아졌다고 합니다. 리갈GS의 성격특성상 장년층이나 노년층보다는 젊은층에서 크게 선호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리갈GS가 젊은오너들에게 얼마나 어필할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우리나라에도 들어오면 좋겠지요^^;(하지만 그럴 확률이 거의 제로겠지만......)


음 리갈 앰블럼 보니 은근히 끌리네요. ㅡ.ㅡ;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