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carholic.net/1617 <-- 를 클릭하시거나 주소복사하시면 나옵니다.


사진이 너무 어둡게 나와 그나마 건진사진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스피라의 기본골격을 구성하는 스페이스프레임입니다. 스피라 뿐만 아니라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도 스페이스 프레임을 만든뒤 카본 파이버 등 무게가 가벼운 재질로 차체를 입히는 구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어울림네트웍스 대표이신 박동혁 사장님의 설명중 한컷 찍었습니다.


드디어 공개된 스피라 사진속의 모델은 스피라 중에서도 가장 비싸고 가장 고성능 모델인 스피라EX모델입니다. 최고출력 500마력, 최고속도 315km/h의 매우 강력한 고성능 머쉰입니다.


스피라는 성능에 따라 4가지 트림으로 나누어 판매되는데 가장 싼 스피라N의 가격은 7900만원이며 가장 비싼 스피라EX는 1억6천만원에 책정되었습니다. 엔진은 현대의 V6 2.7L 델타엔진을 장착합니다.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는데 2700cc라는 한정된 배기량에 500마력 이상의 출력을 터보차져를 통해 뽑았다면 부스트압력을 크게 높였을건데 그렇다면 터보차의 약점이라고 할수 있는 터보랙은 어떻게 처리했는지 궁금합니다.


스피라의 앞모습입니다.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론트 부분이 낮고 길쭉합니다.


스피라의 앞 타이어는 225/45/19, 뒷타이어는 275/35/19사이즈를 장착합니다. 타이어는 금호의 UHP타이어 엑스타SPT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500마력 이상의 고성능 출력을 내뿜는 걸 감안하면 엑스타 SPT는 좀 부족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브레이크는 브렘보 것을 사용하는데 프론트6피스톤, 리어4피스톤의 브레이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국내 최초의 수제 미드쉽 수퍼카모델인 어울림모터스의 스피라 철저한 수제생산방식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생산대수는 1주일에 한대씩 생산된다고 합니다. 어울림모터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