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4일 봄이 온다는 입춘에 저는 GM대우에서 롱텀테스트용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받고 롱텀테스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6개월동안 롱텀테스트를 진행하게 될 마티즈크리에이티브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상 아이슬란드 블루이며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최상급 모델인 Groove모델 스타 트림으로 모든 옵션이 적용된 풀옵션 모델이며 차량가격은 1373만원입니다. 또한 주행거리는 8km뿐인 따끈따끈한 새차입니다.




좀더 자세하고 색다른 롱텀테스트를 하기 위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로 주행할 때마다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 블로그에 올리는 다이어리 형식의 롱텀테스트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특히 경차의 가장 큰 목적은 경제성이죠. 그래서 저는 정확한 연비를 구하기 위해 주유할때 항상 가득넣을것이며 주유를 한뒤 일정한 거리를 주행하고 다시 주유를 해서 연비를 구해 데이터값을 엑셀화하여 공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신차길들이기도 같이 진행할 겁니다. 그래서 총주행거리가 1000km도달할때 까지는 가급적3000rpm을 넘기지 않을것입니다.




또한 자동차 블로거이며 온라인 자동차매체 카홀릭 편집장이신 카앤드라이빙님(http://www.caranddriving.net)도 GM대우로부터 롱텀테스트 차량을 받았습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그 차는 바로 라세티프리미어ID 1.8L 모델입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마찬가지로 모든 옵션이 적용된 풀옵션 모델입니다.




또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저뿐만 아니라 제 친구이며 자동차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카앤스페이스(http://whodol.pe.kr)도 같이 운전하면서 마티즈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정보를 올릴 예정입니다.


라세티프리미어ID,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롱텀테스트를 6개월동안 할수 있도록 도와준 GM대우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 보답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모든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저는 마티즈를 타고 잠시 외출나와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60-80km/h 저속주행하면서 길들이기 하느라고 밟고싶은 욕구를 꼭꼭 참으면서 주행했습니다. 1000km주행할때까지 길들이기 차원에서 저속으로 주행할겁니다.


그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다이어리 앞으로 잘 봐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