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링컨의 정통대형세단인 MKS와 크로스오버 SUV인 MKT를 구입하는 오너들은 버튼하나만 누르면 차가 알아서 평행주차를 하게 되므로 주차로 인한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될것이다.
2009년 중반에서 늦어도2010년에 MKS와 MKT는 active park assist시스템을 옵션으로 마련하며 이 시스템은 울트라소닉베이스 센서 시스템과 전기식 파워스티어링시스템과 결합되어 있으며 후방감지기와 후방카메라를 통해 얻어진 센서정보와 영상정보를 ECU를 거쳐 전기식 파워스티어링시스템에 결합되면 그 정보에 맞춰 저절로 스티어링을 빠르게 최적값으로 꺾어준다.
이러한 파킹 시스템은 이미 렉서스가 2006년에 LS460을 발표했을때 나왔고 이윽고 폭스바겐등 다른 메이커에서도 양산차에 적용하면서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포드는 이 시스템으로 주차시 연료소모량을 평균 5%정도 줄일수 있고 주차시간도 단축할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2012년까지 링컨에서 생산하는 active park assist를 장착한 차량을 총 생산량의 90%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포드는 아웃사이드미러에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차량이 존재할때 차량의 존재를 알려주는 BLIS(Blind Spot Information System)시스템 또한 선보인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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