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현대차 모터쇼 풍경은 맨 위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지난 6월 8일 2018 부산모터쇼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주말보다는 아무래도 평일인 금요일에 다녀오는것이 낫다고 판단했는데요. 실제로 관람객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사진과 영상 촬영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시된 컨셉카 또는 양산차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어차피 완성차 업체들이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매체 또는 소셜미디어 등에 차량정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놓았으니 굳이 제가 설명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했기 떄문입니다.
이번 현대차 그리고 기아차 부스는 다른 업체와 다르게 레이싱모델이 한 명도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레이싱모델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분들 입장에서는 아쉽게 느껴지겠죠. 하지만 차를 좋아하는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솔직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이오닉 전기차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코나 전기차도 전시되고 있는데 제가 갈때는 아이오닉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이 많았습니다.
현대차 대형 SUV 모델 맥스크루즈입니다. 대형 SUV 모델 팔리셰이드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맥스크루즈가 전시될 줄은 예상 못했습니다. 보통 단종 앞둔 모델은 모터쇼에 전시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맥스크루즈를 전시하는걸 보니 아마도 팔리셰이드 출시는 올해 하반기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데뷔하자마자 그랜저를 제치고 단일 모델 베스트셀러 등극한 현대 싼타페…모터쇼에서도 벨로스터 다음으로 참 인기 높았던 모델입니다.
올 여름 이후 데뷔한다는 투싼 페이스리프트 크게 바뀐 건 없구요. 그릴 모양이 조금 바뀐듯 합니다. 사진으로 볼 때는 기존 투싼이 더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 신형이 확실히 더 이쁘네요 ㅎㅎ
현대차부스에서 집중 조명받은 컨셉카 HDC2 입니다. 차량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전면부 모습인데요. 싼타페 코나가 기존 헤드램프 자리가 DRL이고 헤드램프가 앞범퍼 좌우로 내려갔는데 HDC2는 헤드램프가 다시 앞범퍼 위로 복귀하려나요? 코나 싼타페처럼 범퍼 좌우에 에어홀만 있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 그릴 현대차 i30 등에 적용된 캐스캐이딩 그릴과 상당히 유사하죠? 하지만 캐스캐이딩 그릴보다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훨씬 크고 두껍습니다. 마치 거대한 물고기 비닐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계속 보니 조금 징그러운 느낌이 듭니다.
후면부 모습입니다. 테일램프가 캐딜락과 매우 유사합니다. 향후 현대차가 출시할 SUV들은 뒷모습이 캐딜락과 유사한 방식으로 디자인 하려나요
현대차 르필루즈 컨셉카. 직접 보면 상당히 멋집니다. 차기쏘나타부터 저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하네요. 컨셉카라서 만지거나 탑승할 수 없음에도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현대차에서 가장 핫한 벨로스터 그것도 벨로스터 N 전시차량입니다. 차량 탑승할려고 대기하는 줄이 있을 정도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러한 관심이 실제 구매수요로 이어질까요? 흠…
현대차가 공개한 벨로스터 서스펜션 튜닝용품입니다. 노란색 쇽업쇼버는 왠지 빌스테인 같네요.
마지막으로 현대차 부스에서 가장 오래된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 i40… 현대 i40은 2011년 처음 출시해서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모델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비록 판매량이 높진 않지만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D세그먼트 모델입니다.
최근 2018년형 i40이 출시되면서 디젤 모델이 없어졌는데요. 그럼에도 i40을 유심히 본 관람객들이 많았습니다.
2018 부산모터쇼 현대차 부스 풍경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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