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한국지엠이 정상화하면서 내놓은 첫 번째 모델 스파크 F/L 모델 출시에 이어 오는 6월에 쉐보레의 중형SUV 이쿼녹스(에퀴녹스)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쿼녹스는 북미에서 싼타페 쏘렌토와 경쟁하는 SUV 모델인데요. 2016년 하반기 공개됐고 2017년에 본격적으로 양산된 신모델입니다. 



이쿼녹스의 특이사항이 있다면 구형 모델보다 크기가 작아지면서 배기량도 낮아졌는데요. 구형 이쿼녹스가 현재 판매되는 싼타페, 더뉴쏘렌토와 비슷한 크기를 지니고 있다면 현재 판매되는 신형 모델은 투싼과 싼타페 중간 수준의 크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엔진 또한 1.5L 가솔린 터보, 1.6L 디젤 터보, 2.0L 가솔린 터보 등을 탑재해 4기통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을 탑재해 연비와 출력을 모두 높였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판매될 쉐보레 이쿼녹스 편의사양과 트림이 공개됐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안전사양이 모두 기본 적용됐습니다.


한국지엠이 과거 트랙스 등 일부 모델에 하위트림과상위트림 안전사양을 차별해서 소비자들에게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 옵션과 트림 설정은 좋네요.


아직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가격은 싼타페 쏘렌토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질 듯 합니다. 아마 한국지엠도 이쿼녹스 가격책정에 많은 고심을 하고 있을건데요.



가격은 LS트림 기준으로 2500~2700만원 정도로 책정해야 경쟁력 있을 듯 합니다. 만약 3000만원대부터 가격 시작되면...솔직히 국내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뭐 한국지엠이 다시 정상화를 선언했으니 이쿼녹스가 싼타페 쏘렌토 등과 경쟁해 현대기아차 중형 SUV 시장 독과점 구조를 깨고 견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