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비대칭 도어 해치백 모델인 벨로스터가 7년 만에 풀모델체인지 공개됐습니다. 벨로스터 기본 모델은 1.6L T-GDI 엔진이 탑재됩니다. 출력은 기존과 동일한 201마력이네요.


그리고 벨로스터 고성능 퍼포먼스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 벨로스터 N도 동시에 공개됐습니다. 성능을 중시하는 자동차 매니아라면 벨로스터 N은 갈증을 해소시켜줄 펀카라고 볼 수 있겠죠.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인 N의 첫번째 모델 i30 N에 이어 두번째 모델인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kg.m에 달하는 강력한 힘을 내는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6단 수동변속기는 가속력에 초점을 둔 촘촘한 기어비를 적용했습니다.


엔진의 높은 동력을 손실없이 전달할 수 있도록 클러치 디스크 표면에 이중 레이어링을 적용했으며, 파워센스 엑슬 지오메트리를 적용해 응답성과 조향감각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토크 벡터링 디퍼런셜, 다중으로 단계 제어 가능한 전자제어 서스펜션, 가혹한 주행시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N 전용 에어덕트 등이 적용됐습니다.



휠타이어는 18인치 225/40/18 미쉐린 파일럿 슈퍼스포츠가 기본 적용되며, 옵션으로 19인치 235/35/19 피렐리 P제로 타이어와 19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도 커졌는데요. 전륜 330mm , 후륜 300mm 브레이크 디스크가 기본 적용되며, 옵션 선택시 전륜 345mm 후륜 315mm 브레이크 디스크가 적용됩니다.


벨로스터 N은 울트라 블랙, 초크 화이트, 레이싱레드, N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블루 등 4가지 색상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와 미국에서 판매되는 벨로스터 N은 울산공장에서 생산해 판매한다고 하네요.


현대차 보도자료에 따르면 오는 9월부터 조립한다고 하니 국내 런칭시기도 대략 그쯤 되지 않을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