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게 부활한 전설의 독일태생 걸윙도어 스포츠카 벤츠300SL 팬아메리카나가 레플리카를 통해 부활하게 되었다.



Arturo Alonso가 대표인 걸윙 아메리카는 전설의 걸윙도어 스포츠카인 300SL을 대폭 수정하여 현대적인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 정식명칭은 걸윙 아메리카 300SL 팬아메리카나



300SL이 탄생한 1950년대 수려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결합되어 탄생된 Glorious Carrera Panamericana의 차들은 누가봐도 믿을수 없을정도로 매우 놀라운 스포츠카였다.



새로 탄생되는 걸윙 아메리카 300SL의 바디는 항공기에 쓰이는 복합 테크놀로지 기술이 녹아있으며 매우 견고하다.



가볍고 강도가 높은 알루미늄 차체에 끈쩍끈쩍한 점착성을 지닌 에폭시를 0.5mm두께로 뿌린뒤 그위에 몇몇의 층으로 이루어진 에폭시 재질로  견고하게 짜여진 글라스가 접착이 된다.  이 글라스는 매우 단단하면서도 무게는 겨우 7oz(약200g)밖에 되지 않는다.



걸윙 아메리카 300SL을 이루는 섀시는 RHS 스틸로 만들어져 강성이 보강되었고 거기에 파우더 코팅이 더해졌다.  또한 AMG모델에 적용되는 메르세데스 벤츠 5.5L 엔진이 장착되며 이 엔진과 궁합을 이루는 미션은 6단 수동미션이다.  코일오버 조절식 독립현가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4륜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며 여기에 냉각효율을 극대화한 라디에이터 및 특별한 배기시스템이 적용된다.



걸윙 아메리카 300SL 팬아메리카나의 엔진은 적절한 튜닝이 가해지면서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4kg.m의 강력한 힘을 내뿜는다.



걸윙 아메리카 300SL은 6단 수동이외에도 스피드트로닉 트랜스미션, 사이드머플러, 범퍼가 없이 일체화된 그릴, 4스포크 가죽 스티어링휠과 파워어시스트, 엔진스타트 버튼, 에어컨, 4점식 안전벨트, 베커 멕시코 라디오 및 CD 아이팟 단자, 가죽 트렁크등의 장비가 탑재된다.



300SL을 위해 준비된 17인치 8J 스페셜 AMG휠과 235/45/17사이즈의 컨티넨탈 스포츠 컨텍트 광폭타이어가 적용되며, AMG앰블럼이 각인된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HID헤드라이트, 휀다 위에 스트라이프 캐릭터라인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2010년에는 현재 대부분의 벤츠모델에 장착되는 V6 272마력 3.5L엔진도 장착할수 있으며 그 엔진에 맞는 수동6단 미션도 주문할수 있다.



걸윙 아메리카 300SL 팬아메리카나는 프론트 펜더위를 가로지르는 레이싱카같은 느낌의 실버 및 블루 색상의 스트라이프를 선택할수 있으며 화이트바디칼라의 경우 레드스트라이프와 블랙스트라이프가 선택 가능하다.



인테리어는 붉은색 기반의 가죽 및 격자 무늬의 직물로 장식될 감싸질 것이며 계기판은 오리지널 300SL과 동일한 모양이다.



300SL 레플리카를 제작한 걸윙 아메리카는 300SL 레플리카야말로 전설속의 300SL의 진정한 재현판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 Recent posts